안녕하세요.
캐드 플롯에서 확인을 누르면 ‘인식되지 않은 버전이므로 읽을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두번 뜹니다. 두번 뜬 뒤에는 정상적으로 플롯 작동을 하고요. 사실 결과물은 문제없이 나와서 상관없을것 같지만, 제가 하루에 프린트를 수백장씩 해서요. 매번 경고문구가 두번씩이나 뜨니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으네요.
일단 검색을 해보니 어떤분이 도면내에 플롯을 방해하는 잘못된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것 같다. autocad가 아닌 다른 외부 프로그램이나 다른 cad 데이터/잘못된 객체가 포함된것 같다 라고 답변 달아주셨더라고요.
답변을 근거로 원인에 대해 유추해 보자면, 어제 플롯스탬프를 키고 옆에 도장 버튼을 누르니 파일 로드하는 창이 뜨더라고요. 뭐지? 싶어서 의미없는 .txt 파일을 로드했습니다. 그랬더니 이 이후로부터 플롯 오류가 나는것 같네요. 현재 플롯 확인 뿐 아니라 도장 버튼을 눌러도 ‘인식되지 않는 버전이므로 읽을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또 뜨거든요.
아무튼 제가 궁굼한것은 이 오류를 제거할 방법은 없는지. 있다면 무엇인지, 없다면 캐드 삭제 후 재설치하면 복구가 될련지 궁굼합니다.
그냉 초기화하면 됩니다
1. 간편초기화 >>> 옵션 – 프로파일 – 재설정(R)
2. 고급 초기화ㅣ >>> 윈도 시작버튼 -모든프로그램 – 오토데스크 – “”기본값으로재설정”””
볼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