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어느선이 있습니다.레이어는 컨티뉴로 되어있는하나의 긴선이죠.그긴선을 파선으로 만들고 싶습니다.데쉬드같은 선의 자체의 속성을 바꾸는것말고 그냥 컨티뉴속성을 가지고 파선을 만들고 싶습니다.
여기서 파선의 길이는 4,그리고 파선간의 거리는 마찬가지로 4로 만들고 싶습니다.어떻게 하면가장 빠를까요.
파선이 블럭이 되는것은 상관없습니다.다만 파선마다 선택이 각각으로 되어야합니다.
도와주십시요.물론 각각의파선이 그냥 블럭이 아닌선으로 선택되면 더좋구요.
사용할용도는 도로에있는차선이 파선으로 되어있는곳이 있습니다.그것을 도면에 그려줄려고 합니다.중앙선에서 옵셋을해서 실선으로 차선으로 만든다음 그실선차선을 다시 파선으로 만들면 정확하게 차선이 그려지거든요.그래서 그럽니다.물론 파선하나하나마다 선택되어지게말이죠.
array 하던지 lisp을 만들던지…..
linedivide사용
도로는 그냥 실선하고… 레이어 속성을 변경하고 lt 쓰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구지 이렇게 해야되나요??
검색하시면 잘나와있습니다…….
아니면 pl쓰고 곡선부는 레이어 속성변경..lt쓰시던지…
일단 사용하고 계신 리습은 SPL을 인식하지 못합니다..그래서 SPL이란 명령어로 그리시면 명령어를 사용하지 못할것입니다..
P라인만 인식하는거 같구여…SPL도 인식할려면 만드신 일초님한테 부탁하셔야될꺼같구여..사용법은 수직라인을 블럭으로 잡아야합니다… 라인에 배열될때 삽입점은 인서트 폰인트를 기준으로 들어갑니다…그러니.
라인을 블럭으로 잡을때 수직라인을 수직으로 하나 그려서 인서트포인트 지정을 MID로 해주시면서 블럭으로 잡습니다..
블럭으로 잡은후 LINEDIVIDE로 거리를 선택하든 간격을 하던…하신후 블럭이름을 써주면 배열됩니다…
LTS가 0.5면 반크기로 들어가더라구여.. lts 1로조정…..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라인선택하시고…거리 입력 하시면 해당 라인이 거리만큼 잘라집니다…
그러고 나서 중간 중간은 지워줘야 됩니다…
지우는 것까지 리습으로 구현할 수는 있겠지만…시간도 많이 소요될 것 같고…작업자가 필요한것을 지우는게 나을 것 같아서..^^;;
근데 이게 돌아가는거라…기준점이 애메하네요… 곡선부는… 곡선거리 4m마다 들어가는겁니다…
직선으로 표시할땐 아마도.. 8m가 안되겠죠??? 곡선부는
이것도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