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0 등록일: 2003-12-292003-12-29T20:58:33+09:00 2003-12-29T20:58:33+09:00카테고리: Inventor & Solidworks [질문]인벤터로 인벌류트 곡선 스케치 방법 인벤터로 인벌류트 곡선 그리는 방법이 있나요? 아님 함수식을 써서라도 그리는 방법 있음 가르쳐주세여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인벤터 절곡 플랜지 관련 질문 입니다. Inventor professional 사용하고있는데 인벤터도 오토캐드처럼 별칭편집없나요? 솔리드웍스 정적 해석이 시뮬레이션 라이센스 없이 가능한가요? 스케치방식?과 모델링방식 9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Deleted User] 2003-12-30T08:39:3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0 8:39 am 공개자료실에 "인벌루트 기어 (involute gear) 그리기" 라는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Deleted User] 2003-12-31T10:36:5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10:36 am 그리고…..자료실/추천사이트 77번글 한번 보세요…기어제네레이션 유틸입니다. 평가판으로 해볼수도 있습니다. 제가 해봤는데 괜찮습니다. [Deleted User] 2003-12-31T10:40:4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10:40 am 앗..장혁님 방정식으로 스플라인 그리는 그런 유틸이나..머..그런게 있나요? [Deleted User] 2003-12-31T15:49:5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3:49 pm 상민님께서 어떠한 유틸리티를 생각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Bezier 점들이나 deBoor 점들과 같은 control points와 knot vector, weight 등을 [Deleted User] 2003-12-31T15:50:1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3:50 pm 유저가 입력해서 NURBS 곡선을 그려주는 그런 유틸리티를 생각하시나요? 물론 그런 유틸리티가 있다고 해도 유저한테 엄청 불편하겠죠? [Deleted User] 2003-12-31T15:51:0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3:51 pm 인벤터에선 2D 스플라인과 3D 스플라인을 그리는 툴이 있는데, 유저가 설정한 점들을 지나는 곡선을 그려줍니다. 유저의 입장에서 볼 때 무척 편하죠. [Deleted User] 2003-12-31T15:51:1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3:51 pm 물론 ShapeManager 에서 복잡한 공식을 계산해서 위에서 언급한 값들을 구하고, 그 값들과 또다른 복잡한 공식을 토대로 NURBS 곡선을 계산해서 나오는 결과이죠. [Deleted User] 2003-12-31T15:53:5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3:53 pm (아마도 제가 상민님 질문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Deleted User] 2003-12-31T16:45: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3-12-31 4:45 pm 장혁님 감사합니다.^^ 근데여 상민님이 말씀하신 스플라인은 세레이션 종류인거 같은데여..^^;
공개자료실에 "인벌루트 기어 (involute gear) 그리기" 라는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자료실/추천사이트 77번글 한번 보세요…기어제네레이션 유틸입니다. 평가판으로 해볼수도 있습니다. 제가 해봤는데 괜찮습니다.
앗..장혁님 방정식으로 스플라인 그리는 그런 유틸이나..머..그런게 있나요?
상민님께서 어떠한 유틸리티를 생각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Bezier 점들이나 deBoor 점들과 같은 control points와 knot vector, weight 등을
유저가 입력해서 NURBS 곡선을 그려주는 그런 유틸리티를 생각하시나요? 물론 그런 유틸리티가 있다고 해도 유저한테 엄청 불편하겠죠?
인벤터에선 2D 스플라인과 3D 스플라인을 그리는 툴이 있는데, 유저가 설정한 점들을 지나는 곡선을 그려줍니다. 유저의 입장에서 볼 때 무척 편하죠.
물론 ShapeManager 에서 복잡한 공식을 계산해서 위에서 언급한 값들을 구하고, 그 값들과 또다른 복잡한 공식을 토대로 NURBS 곡선을 계산해서 나오는 결과이죠.
(아마도 제가 상민님 질문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혁님 감사합니다.^^ 근데여 상민님이 말씀하신 스플라인은 세레이션 종류인거 같은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