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같은것은 동력전달장치기 때문에. 보통 1:1 보다는 어떤비율로 스프라켓이 들어 가는데여. 게다가 스프라켓의 중심거리도 그때그때 달라지는데, 상황에 맞춰서 그때그때마다 그려준다면 상관 없겠지만 체인 하나하나 조립하기도 쉬운일은 아니고 해서 ipart와 pattern을 이용해서그리고 싶은데 스프라켓 사이의 중심거리에 따라서 (스프라켓이 1:1이 아닐경우) 체인이 스프라켓에 접촉하는 부분이 계속 틀려지기 때문에 참어렵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수분들 도움 주세영.
체인같은것은 어떻게 그리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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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벤터 사랑 운영자 입니다.
답이 늦었네요…다른 분들도 잘 모르시나 보네요…
우선 의뢰하신 내용은 체인을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고
스프로겟의 크기 변경에 의한 체인의 길이 변경을 자동으로 할 수 없느
냐는 질문으로 보입니다만…맞나요?
만약 맞다면 힘든 문제인거 같군요.
체인을 모델링 하고자 하면 조립품인데 조립품을 가변한다는 것은
힘듭니다.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면, 체인을 띠 모양으로 간략화 하여 모델링
하신후 아답티브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겠네요.
그리고 모델링시 체인을 설계하여 파는 분야가 않이 라면
체인을 그렇게 자세히 모델링하는 방법은 맞는 방법이 않입니다.
참고로 자료실에 체인과 스프로깃을 업로드 해 놓았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참조 하세요
——————— [원본 메세지] ———————
체인같은것은 동력전달장치기 때문에. 보통 1:1 보다는 어떤비율로 스프라켓이 들어 가는데여. 게다가 스프라켓의 중심거리도 그때그때 달라지는데, 상황에 맞춰서 그때그때마다 그려준다면 상관 없겠지만 체인 하나하나 조립하기도 쉬운일은 아니고 해서 ipart와 pattern을 이용해서그리고 싶은데 스프라켓 사이의 중심거리에 따라서 (스프라켓이 1:1이 아닐경우) 체인이 스프라켓에 접촉하는 부분이 계속 틀려지기 때문에 참어렵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수분들 도움 주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