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회원가입

회원가입

새로운 사용자 등록

고캐드 이용약관

고캐드 및 고캐드 사이트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다양한 고캐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캐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코드(이하 ‘회사’)와
이를 이용하는 고캐드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관계를 정의하는 문서로,
그 외에도 올바른 고캐드 서비스 이용 방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캐드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고캐드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서비스 이용 전 시간을 내시어 이용약관을 살펴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넥스트코드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라 함은 고캐드 웹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를 관리·운영·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이용자' 및 '비회원 이용자'을 통칭합니다.

③ '회원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동의’, ‘확인’ 등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완료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ID)를 부여받지 않은 상태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회원가입’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 이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부호·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 정보에 대한 충분한 비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회원 이용자'가 정한 부호·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회원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⑨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에 등록하는 내용 및 댓글 등을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ID)’를 생성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해당하는 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대한 ‘동의’, ‘확인’을 통해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가 정한 양식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아이디(ID)’
  2. '비밀번호(PASSWORD)’
  3. '닉네임(NICKNAME)'
  4. 전자우편주소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직업, 직군 등)

③ 회원가입은 '회사'가 '이용자'의 위 신청을 수락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단,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1. 제2항에 해당하는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6조 제3항에 해당하는 ‘회원 이용자’의 자격 제한 및 정지, 상실 경험이 있었던 경우
  3. 기타 아이디(ID) 생성을 허용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불허 및 거절하는 경우 신청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가입 수락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 이용자’는 제1항에서 기재한 개인정보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해 기재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이용자'가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16조에 해당하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 이용자’로부터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합니다.(개인정보에 대한 개별 항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

 

제5조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각 '회원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② '회원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 조치해야 합니다.

③ '회원 이용자'가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① '회원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이 보유한 ‘아이디(ID)’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아이디(ID)’의 탈퇴 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 약관과 법령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이후에도 '회원 이용자'가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영구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추구하거나 운영하는 상품이나 서비스할 대상물이 아닌 것을 안내 및 홍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한 것으로 추정될 경우, 회원자격을 불인정 및 등록 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물 열람 등)
  2. 검색 서비스

② ‘회사’는 ‘회원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물 작성 등)
  2. 개인화 서비스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 등)
  3. 랭킹 서비스 (회원 등급, 게시글 및 답변, 순위별 보상 등)
  4.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동영상 강좌 등)

 

제8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함을 원칙으로 하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발생 또는 제7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운영 및 개선 등 운영상 적합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일부 서비스 제한 및 중단에 대해 예측 가능한 경우나 서비스 종료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제9조 항목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한 및 중단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이용자'가 지정한 연락처 및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5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과실 없이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권리와 업무 또는 제3자의 권리와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도용하는 행위
  4.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불법 유해 정보 등)의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5. ‘회사’의 직원 또는 ‘서비스’의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게시, 전송하는 행위
  6.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및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7.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 및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등의 개인정보 침해 행위 및 명예훼손 행위
  9.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불법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 청소년 유해 매체물, 불법촬영물 등을 게시하는 행위
  10. 기타 본 약관 및 서비스 내 게시된 공지사항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분쟁을 일으킨 ‘이용자’는 본인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삭제 또는 이용 제한)

①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고, 동일 사례가 반복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음란물, 청소년 유해 매체물, 불법촬영물, 욕설 등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 불법 유해 정보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훼손을 시키는 경우
  7.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판 이용 규칙을 어기는 경우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불법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② ‘이용자’의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 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4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용자’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 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분쟁의 해결)

②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의견 교환,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나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된 타인의 게시물 등의 콘텐츠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6조 (관계법령의 준수)

① 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제17조 (약관 게시의 및 정보제공 의무)

①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및 '회사'의 정보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내 이용약관 항목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약관에 관해 질의·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설명하고, 약관의 개정 전·후를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회원 이용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9조 (개정 전 고지의무)

본 이용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15일 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 공고일자: 2022년 09월 01일

- 시행일자: 2022년 09월 01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넥스트코드(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고캐드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가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하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고캐드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차후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공지하고 동의를 구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이메일전체메일발송, 패스워드 분실시 필요한 정보제공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용자명, 생년월일, 성별연령, 성별로 제한하는 특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및 내부 마케팅 자료구축,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SNS 정보회원이 자신의 SNS를 공개하고자 할 경우 사용합니다.
이용자의 IP주소, 방문일시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통계학적 분석에 사용됩니다.
그 외 선택사항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① 개인정보 수집 항목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이용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고캐드 및 고캐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일부 서비스에서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추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추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직접가입)>

구분필수항목선택항목
일반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전자우편주소,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성명, 성별, 생일, 직업,

SMS 및 뉴스레터 수신여부 등

 

<소셜로그인>

구분필수항목선택항목
네이버별명, 프로필사진, 생년월일, 성별, 연령이용자명, 전자우편주소
카카오별명, 프로필사진, 전자우편주소-
구글이용자명, 프로필사진, 전자우편주소-
페이스북공개 프로필 등 70여가지 정보생년월일, 전자우편주소

 

<본인인증과정>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등

 

<서비스 이용과정>

서비스 이용 기록, 쿠키, IP 주소, 유입경로, 기기정보, 결제내역, 조치이력, 성인 인증 값 등

 

※ 기기정보 상세

- PC웹: Window, Mac 등 OS 버전 및 웹 브라우저(Chrome, Safari 등) 버전 정보

- 모바일웹: 단말기 OS 버전 및 웹 브라우저(Chrome, Safari 등) 버전 정보

 

<추가 개인정보 수집>

서비스 내용개인정보 수집 항목
게시물 신고1. 이용자 문의/답변 내용에 포함된 개인정보

2. 저작권/개인정보 침해 신고 시 사업자 등록증/개인 신분증 사본/대리인 정보(위임장 정보) 등

이벤트 응모 및

경품배송

1. 아이디(ID), 닉네임,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개인정보

2. 이용자 성명 및 주소(이벤트 종료/경품 배송 후 즉시 파기)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신청(약관 동의 필수) 및 회원정보 수정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 따라 이용자의 추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동의 절차에서 해당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얻은 후 그 동의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을 할 경우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항목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절차에서 해당 이용약관 동의란에 체크하게 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

①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하여 본인확인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위탁과 관련된 상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개인정보 항목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

(개인인증)

개인식별정보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무단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명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항목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이러닝 서비스㈜아이티고

이러닝 서비스

제공 목적

개인식별정보, 결제정보 등수강기간 종료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일로부터 ‘회원탈퇴’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하게 됩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가 제공하는 고캐드 서비스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 메뉴 내의 '회원탈퇴'를 클릭한 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동의 철회 진행 시 ‘회원탈퇴’가 완료되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후속조치를 취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탈퇴 후에도 내부 방침 및 관계법령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보존합니다.

구분보존항목보존근거보존기간
이용자 기본 정보이용자명,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주소 등잦은 가입/탈퇴 반복 등 악의적 이용 방지 목적30일

불법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 협조

및 부정이용 관련 정보

아이디, 별명, 불법/부정 이용기록, 개인식별용 키값

(본인인증한 경우)

회원의 불량 이용에 대한 조치이력 보관으로 악의적 이용

재발 방지 목적

3개월

관계법령 규정에

의거하여 보관이

필요한 정보

이용자 접속 정보

(회원가입 IP, 최종 접속)

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회원탈퇴

아이디 정보

아이디타인의 동일 아이디 가입 등 서비스 이용 혼선 방지 목적

서비스

종료 시

까지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를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서(지류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제5조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기간 참조)

2)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이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 신청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부모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 조회/수정 및 회원탈퇴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원하실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을,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고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조회/수정 및 회원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통해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드립니다.

②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

회원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함으로써 신속한 정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해지 요청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해킹, 바이러스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 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각 ‘아이디(ID)’의 ‘비밀번호(PASSWORD)’는 오직 이용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하여 진행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타인에게 알리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작업을 완료한 후 로그아웃(log-out)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프로그램(웹 브라우저, 앱, 관련 프로그램 등)을 종료하는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④ 개인정보처리 인력에 대한 관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등 최소한의 인력으로 제한하고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인력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관 및 보호를 위한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내부 점검을 통해 본 정책의 이행사항과 담당직원의 정책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기기 중 쿠키 설정이 가능한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를 통한 맞춤화 서비스 제공

쿠키를 통해 이용자들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 형태와 자취 등을 추적해 이용자들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 사용 여부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의 설정에 따라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사용 여부 설정 방법>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③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로그 분석

‘회사’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여 로그 분석을 하고 있으며, 로그 분석은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으며 전체적인 분석에만 이용됩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 설정 차단' 혹은 '구글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 기능' 등을 사용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에 관한 사항)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분쟁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별도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해두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회사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만 개인정보 열람 청구 업무를 담당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 명 : 정은숙

소 속 : 넥스트코드

Tel : 010-8912-3446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 름 : 박경현

소 속 : 넥스트코드

Tel : 070-8240-4290

 

제12조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에 대한 문의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국번 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제13조 (개정 전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내용 추가/삭제 혹은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15일 전에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 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22년 09월 01일

- 시행일자: 2022년 09월 01일

*필수입력

소셜 로그인
naver kakao google

공유
  • Facebook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국산 CAD ‘캐디안 2025’ 출시 사전 예약 진행 2024-09-27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