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을 하는 사람중에 LH공사의 단지 설계 프로그램 다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AutoCAD, Map 2006 버전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관계로 Civil3D와 같은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Win7 64bit로 쓰는 분들은 설치를 할수 없는 단점이 있었죠
새로운 버전이 조만간 개발 시작될 것이기 때문에 그때까지만 쓰면 되겠지만….
(다우데이터의 김지만 과장이 이 개발 작업에 온힘을 기울이다 15일 일찍 하늘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지상에서 못한 일들 원없이 할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기술자의 노력으로 바꿀것이 많지 않은 세상에서 Civil3D로 BIM 다차원 설계를 하기위해 갖은 노력을 다했었고 그결과 국내의 누구보다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고 확신합니다. 이제 BIM의 꽃이 피려는 시기에 뭐 그리 급하다고 먼저 갔는지 모르지만 지상에서 못다한 다차원 설계 하늘에서 원없이 할수 있기를 바라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Tip 입니다.
Win7에서 별짖 다해본 결과 Virtual Box에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이라는 결론 입니다.
인터넷에서 버츄얼박스라고 입력해 보면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은 이미 자세히 공개되어 있으니 별도로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비디오 메모리 128mb로 올려주면 AutoCAD 2006과 다스를 돌리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더 좋은 점은 Hot Key로 Cad2006 & 다스를 작업하다 Win7 mode로 전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기 때문에 2개 시스템으로부터 동시작업도 원활 하네요.
오라클에서 만들었고 무료 입니다.
노트북 사용자는 Hot Key의 default 값이 오른쪽 Ctrl key 이기 때문에 이것을 우측 Ctrl 또는 다른 키로 꼭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