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Question Sidebar/Page 33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tlskqkqh
tlskqkqh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선택한 레이어로 바뀌어요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선택한 레이어로 바뀌는데 원래 안그랬던거같은데,, 이런 문제 해결하신분 계신지요? 예를들어 현재 레이어가 0번이었는데 1번레이어만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0번으로바뀝니다 0,1 둘다 LEO하면 현재레이어 그대로 0이구요.. 현재레이어가 꺼지면 바뀌는거같아요 2023오토캐드, XICAD 사용중입니다.

leo명령어
  • 1
  • 0 답변
  • 96 조회
답변하기
송지찬
송지찬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폴리라인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폴리라인(Pline) 2015버전이구요 명령어 혹은 폴리라인을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에 클릭을 해가면서 선을 늘려가는데 이게 라인이 한 개만 나오고 이어서 더 연결하려고 클릭을 해도 선이 더 이상 나오지 않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선으로 ㄱ자를 만드려는데 ㅡ만 써지고 더 이상 라인 생성이 안됩니다. 클릭을 해도 안되고 길이, 각도를 ...더 읽기

  • 1
  • 0 답변
  • 161 조회
답변하기
항상이래
항상이래Lv.0
등록일: 2023-05-11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2023버전

캐드 2023버전을 사용중인데 파일을 실행하면 매번 새로운 창에 열려서 검색해서 sdi 변수도 변경하고 다 해봤는데도 계속 새창에 열리는데 다른방법이 없을까요

  • 1
  • 1 답변
  • 98 조회
답변하기
아니야아아아
아니야아아아Lv.0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동일 파일 동일 ctb 동일 프린터에서 출력이 다르게 나와요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부터 출력을 하면 해치가 왼쪽처럼 흐리게 나오더라구요 해치도 그렇고 저 색 자체가 다 연하고 중간중간 비워져서 출력이 나오는데 같은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출력하면 멀쩡하게 나옵니다   설정초기화해도 안되구 ctb를 바꿔도 안되는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 1
  • 1 답변
  • 579 조회
답변하기
동글동글
동글동글Lv.0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스마트캐드, 캐디안 어때요??

스마트캐드가 요즘 눈에 들어오는데 스마트캐드는 1년만 무상업데이트만 해주고 그 후로는 업데이트는 유상20만원이라는데 캐디안도 마찬가지일까요? 누구는 캐디안보다 스마트캐드가 좋다는데 사용해보신분은 어떠세요?

대안캐드스마트캐드캐디안
  • 1
  • 7 답변
  • 2k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프로그램 어떤거 쓰세요??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떠서요… 오토캐드를 바꿔야 할거 같은데 어떤 걸 많이 쓰나요??

  • 1
  • 6 답변
  • 346 조회
답변하기
리습배우고싶어요
리습배우고싶어요Lv.0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기타

zwcad-LT / fas, vlx 파일을 lsp 파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혹시 리습 파일 확장자 변경은 어려운 내용일까요??

  • 1
  • 1 답변
  • 458 조회
답변하기
tlskqkqh
tlskqkqhLv.0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단축키 한글 안먹는 문제

캐드 단축키 설정 별칭편집에서 메모장열어 하는데요. 원래는 한글로 중복 설정해도 됐었는데, 갑자기 안되네요. 이런 문제 겪고 해결하신분 계신가요? 예를들어 copy를 C, *COPY / ㅊ, *COPY더 읽기

단축키
  • 1
  • 3 답변
  • 459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명령어 오류 질문있습니다.

(defun c:i3 (/ pt1 pt2 pt3 ang1 oldosm oldcmd) (initget 32) (setq oldosm (getvar “osmode”)) (setq crt-l (getvar “clayer”)) (setq oldcmd (getvar “cmdecho”)) (setvar “cmdecho” 0) (setvar “osmode” 120) (setq pt1 (getpoint “nINSOO LOVE ONE POINT!!!”)) (setvar “osmode” 0) (setq ...더 읽기

  • 1
  • 1 답변
  • 144 조회
답변하기
ㄱㄱㄱㄱㄱ
ㄱㄱㄱㄱㄱLv.0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리습 설치 후 nonvalid software detected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캐드 리습 설치 후 nonvalid software detected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무시하고 사용해도 될까요? 리습을 언로드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캐드는 2018을 사용하고 있고 리습은 2008년에 만들어졌더군요.

  • 1
  • 5 답변
  • 4k 조회
답변하기
sami1025
sami1025Lv.0
등록일: 2023-05-08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드림플러스 다중플롯 출력시 선굵기가 달라요

캐드에서 윈도우로 잡아서 출력이랑 드림에서 다중플롯으로 날리는거랑 선굵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동일 파일, 동일 CTB 적용하였습니다.)

autocad드림드림플러스오토캐드
  • 1
  • 0 답변
  • 306 조회
답변하기
안성현
안성현Lv.0
등록일: 2023-05-04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퍼지 후 저장 리습 사용중인데 명령창으로 다른이름저장이 뜨네요

(defun c:SG() (command “ZOOM” “E”) ;ZOOM EXTEND (repeat 3 (command “-purge” “a” “*” “n”)) ;PURGE (command “qsave”) ;SAVE (princ) ) 저장 시 ZOOM EXTEND 및 퍼지를 하기위해 만든 리습입니다. 그런데 사진과 같이 새 도면을 저장하려하니 명령창에서 저장하라고 뜨네요.. FILEDIA값은 1이었으며, 혹시몰라 0으로 변경 ...더 읽기

autocadqsave리습오토캐드저장퍼지
  • 1
  • 1 답변
  • 173 조회
답변하기
태양
태양Lv.0
등록일: 2023-05-04카테고리: AutoCAD & CADian

cadplus_x 좀 보내주실 수 있나요??

수고 많으십니다. cadplus_x를 구할 수 없어 양해를 구합니다. khsok1225@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 1 답변
  • 141 조회
답변하기
뿌꾸뿌꾸
뿌꾸뿌꾸Lv.1
등록일: 2023-05-03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치수 문자간격띄우기 설정값

안녕하세요, 질문하나 드립니다.ㅠ 이미지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치수를 넣을때마다 문자 간격띄우기가 계속 1.5로 나와서요 문자 간격띄우기를 1로 지정해놓는 방법이 있나요?

  • 0
  • 1 답변
  • 835 조회
답변하기
안경쓴수달
안경쓴수달Lv.0
등록일: 2023-05-01카테고리: 자유질문

건축 전기 물량 산출 3d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질문하게 됩니다   제가 산출 쪽으로 관련해서 2d 캐드를 3d로 변환하여 트레이 및 케이블 물량 산출 및 시공 검토에 대해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2d 에서 3d 변환프로그램으로 revit과 솔리드웍스중 어떤걸 사용하는게 좋은까요?

3d 변환revitsolidworks전기 물량 산출
  • 1
  • 1 답변
  • 444 조회
답변하기
동글동글
동글동글Lv.0
등록일: 2023-04-3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Line 단축키 L 누르면 이상한게 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Line 단축키 L 누르면 이상한게 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단축키 설정은 잘못된게 없어요. 근데 L단축키 누르면 항상 저게 뜨는데 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풀네임으로 적어야 라인 명령어가 되던데 이유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버전은 ...더 읽기

lline단축키
  • 1
  • 0 답변
  • 199 조회
답변하기
캐드로간다
캐드로간다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건축도면(아파트) 종이도면-> 캐드로 옮겨 주실분 계신가요?

오래된 아파트단지 도면이 지금 캐드로 되있지않고 오래되고 낡아 정비 차원에서 캐드로 다시 옮기려고합니다. 건축 도면에 대해 좀 아시는 분이(잘 안보이므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
  • 1 답변
  • 292 조회
답변하기
pitbull
pitbull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cad파일 pdf변환 시 임의의 선이 생성됩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남깁니다. 첨부된 이미처럼 pdf변환 시 임의의선이 생성되는데 아무리 봐도 뭐때문인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모든 레이어를 on해도 모형 & 배치에서는 없는선입니다. 타 pc에서 pdf변환해봐도 똑같네요.. 혹시 무었대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1
  • 0 답변
  • 211 조회
답변하기
achi98
achi98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리습파일 수정이 가능할까요?

숫자하나하나 쳐서 바꾸지않고 명령어 1 치고 숫자를 바꾸는 리습인데.. 혹시 여기에 바꾼숫자가 레이어 색도 바뀌게 리습 업데이트 가능할까요? 지금껏 여기서 이 리습을 받아 너무 잘 이용하고있는데 혹시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싶은데 제가 수정을 못하겠어요~ ;;;;;;—————— (defun C:3(/ a b c d e dcl_id ...더 읽기

  • 1
  • 1 답변
  • 281 조회
답변하기
멜로
멜로Lv.0
등록일: 2023-04-26카테고리: 자유질문

인치?? Scale 해석 부탁드려요

ARCH D: 1/32″ = 1′-0″ , 1:384 라고 표기되어있는대 인치?? 단위 인가요?? mm로 변경해서 작업하고 싶은대 스케일값을 어떻게 줘야할지 모르겠내요

  • 1
  • 1 답변
  • 194 조회
답변하기
1 … 32 33 34 … 5,410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AI CAD의 미래! 캐디안 2025 1+1 프로모션 안내 2025-05-14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aalan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