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도면상에서 글씨를 작업했습니다.
분명 같은 스타일의 폰트(돋움체)이고 폰트도 같고 서식을 복사도 하고..
출력을 해보면 어떤 폰트는 굵어지고 어떤 폰트는 정상으로 나옵니다.
화면상에는 크게 확대를 해야 알 수 있구요..
문제는 폰트를 복사해서 다시 수정하는 것은 두꺼워 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글을 쓰려면 다시 영역을 표시해줘야 하구요.. 조금 손이 두번가서 그냥 복사해서 쓰기는 하는데.
아무튼. 문제있는 폰트를 다시 수정을 하려고 하면 처음 부터 써야 합니다.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내요.
열심히 작업했는데ㅠㅠ
콩포롤Lv.0
같은 도면상 폰트 굵기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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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포롤님이 말씀하신거는 천하한량님이 말씀하신게 아닌거 같네요
평면상에 객체나 글자 같은것을 왔다갔다하면 z 값이 0 이 아닌 다른값으로 바뀌게 됩니다.
– 안바뀔때도 있고요;;
선같은경우는 z 값이 바뀌면 보이는거는 두께 변화없이 보이지만
fillet 같은경우 선들이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거나
교차하고있는 선들처럼 보이는데 교차점이 안잡힌다거나 하조.
글자 같은경우는 글꼴이 두꺼워 보이게 되고요
이경우에는 3d2d 라는 리습을 쓰거나
PROPERTIES 명령어를 치시면 속성이 나오는데 객체선택후 z 위치값을 0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혹시나하니 리습올려드릴게요. 응용프로그램 로드에서 시작하기 모음에 넣어주시면 되고
명령어는 3d2d 에요
오토캐드가 여러 종류의 객체를 취급합니다…같은 글꼴이라도 레이어 구속조건이나 플롯스타일 CTB 설정에 의하여 굵기가 결정이 됩니다…또한 정밀하게 다가 선다면 프린터와의 기계적인 정합…칼브레이션도 영향이 있습니다…
글꼴을 다른 장소에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는 것은 특성이 일치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오브젝트는 객체 지향적 개념이므로 한 객체의 생성 소멸에 대하여 독특한 특성 값을 갖습니다….
따라서 글꼴 취급 습관은 설계에 있어서 중요합니다…레이어별 구속 조건을 제약하고 임의대로 explode효과를 내는 것은 좋지 않겠지요…늙은이의 설명이 이해가 안되실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글꼴을 다른 곳에 옮길 때….항상 특성 값을 유지하는 것은 아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