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 캐드 작업을 하는데요
총 6개의 캐드파일에 (건축도면 입면도)가 있었는데요
이걸 제가 작업하기 편하게 하려고
(컨트롤+c)해서 (컨트롤+v)이용해서 붙여넣기 해서
하나에 파일로 만들었는데
자그마치 용량이 85메가 -_ -++
pu(퍼지)작업두 하고 유틸리티 받아서 레이어 필터 작업두 하고
이렇게 했는데도 이렇게 용량이 너무 많아서요
제가 하나로 뭉쳤기 때문에 용량이 커졌다는건 알겠는데요
이렇게 용량이 많아 지는게 너무 이상해서요
도면도 끌리구 혹시 노하우 있으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__
도면 용량 줄이는 가장 기본은 객체의 수를 줄이는것입니다. purge는 사용되지 않은 문자/치수유형/블록을 삭제하는것이고 실제 객체를 삭제하는게 아닙니다./레이어필터도 도면마다 다르지만 4-5메가 입니다.
purge가 용량을 줄이기는 하지만 만능은 아닙니다. 실제로 붙여넣기 하는 블록을 분석해 블록 자체가 가지고 있는 불필요한 또다른 블록들을 포함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블록을 분해하다보면 어느 회사의 도면폼도
나오고, 각종 상세도며 심지어 지적도까지 나오더군요 ㅡㅡ;; 시간나실 때 자주 쓰는 도면 및 블록들을 확인해보세요. ^^
각각 2D입면이라면 1메가만 넘어도 잘못 작성한것입니다.(규모가 크면 모르지만..) 도면을 모두 분해해서 치수,해치까지 개별객체로 되었거나 중복객체가 있거나로 추정됩니다. 유령객체도 의심됨. select명령으로 객체
수를 확인합니다.또 복사/붙여넣기하다가 에러나 유령객체, 기타 잘못된 내용까지 같이 따라온것입니다. 용량도 문제지만 각종 에러/오작동도 만만치 않을것입니다.
테크님 coocoo님 감사합니다 ^*^ 그러면 블록두 있는데 그거도 explode해서 레이어필터 작업 해주고 다시 블록으루 해야 한다는 말씀 이신가요?
유효하지 않음
용량 줄이는 방법은 개인차가 있는 지라 어느게 더 효율적이다라고 말하긴 쉽지 않습니다.
레이어필터제거는 한번이면 충분합니다. 어떤 개체든 Ctrl+C, Ctrl+V 내지 블록붙여넣기를 하시면 원본 도면에서 많은 도면 정보를 가져갑니다. 따라서 원본도면을 최대한 가볍게 해놓는게 최선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