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에서 객체를 선택하여 좌표를 받아오고 처리하는 리습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assoc 10을 이용해서 폴리선으로 된 평행사변형과 사각형의 좌표 값을 받아오는데,
이상하게 x값이나 y값이 0인 경우에 0이 아닌 -1.42109e-014 과 같이 이상한 값으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런 현상이 저 경우에만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혹시 assoc 10 이용해서 좌표값을 받아올 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는건가요??ㅠㅜ (객체스냅때문은 아닙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차피 폴리선의 좌표값이니 객체 스냅이 원인일 리는 없고 저 값이 진짜 값이 맞을겁니다 보통캐드에서는 시스템 설정 상태에 따라 값을 올림표현 할때가 많으니까요 … 그리고 컴퓨터 자체가 소수값은 정확하게 표현 못합니다 2진 표현의 한계로 그냥 비슷하게 표현 할 뿐이지 직교모드로 라인을 그리고 좌표값 비교해도 다릅니다 그냥 읽어들여서 뒷자리 한 4~8자리 정도로 짤라서 사용하세요
넵 답변 감사합니다! 워낙 값이 작으니까 오차가 맞을 것 같네요..
qqwer님 객체 선택하여 받아오는 리습 저힌테 너무 필요한데 공유 좀 안되니여?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