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pe에 wedge를 접합하려고 모델링을 하고있었는데 기존에 wedge를 파이프 모양에 맞춰서
변형 시켜 그리려고 했습니다. 파이프 기준으로 와이어형식으로 뷰 변환시켜서 wedge를 그려봤는데요
wedge가 pipe를 벗어나게 모델링이되었는데 pipe를 삭제하거나 분할해서 wedge모양을 pipe 모양에
맞게 변형 시키려고 pipe 를 분할이나 지우려고했는데 잘안되네요
혹시 제가 지금 모델링 한상태에서 pipe모양에맞게 pipe 만 분할이나 삭제가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하는지알고싶어요
스크린샷에서 pipe wedge2를보면 스윕한데서 강제로 파이프를 삭제를했는데
잘안되네요;;
ps 인벤터 2015 버전쓰고있습니다
공유
하나의 부품으로 그렸다면 먼저 생성한 피쳐를 선택후 억제 한번 해보세요.
스케치가 서로 물려있지 않다면 가능할겁니다.
1. 파이프를 솔리드로 작성(두께를 주지 말것.)
2. Pipe Wedge 작성(새솔리드 체크 및 님의 첨부파일 2번처럼 파이프(솔리드 1)에 충분히 들어가도록 작성).
3. Pipe Wedge(솔리드 2)에서 1번항에 작성한 파이프(솔리드 1)를 결합(combine)을 이용한 빼기.
(여기서 파이프를 살리고 싶으시면 기존 솔리드를 유지(?) 체크)
4. 파이프가 필요할 시 파이프(솔리드 1)을 가시성 후 파이프 두께 설정.
감사합니다 . 솔리드로 만든후 하니까 되네요
근데.. 결합을 이용하려고했는데 메뉴에서 결합 ,분할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
이렇게 세개가나오는데 결합은 클릭할수없게 어둡게나오네요. 사용할수가없네요
그래서 분할로 하니까 없어졌네요
덕분에 문제가 해결됐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