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면으로 그리시는게 쉽고 정확 합니다.
굳이 솔리드로 그리신다면, 가능은 하지만 오토캐드에서..
완전한 모양을 얻기는 힘듭니다.
예를 들자면…일반적인 스프링은 그릴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그린다면 당연히 그 원리로 나사산을 그려낼수 있겠죠?
근데 사각스프링이나, 나사산 처럼 홈이 각이져 있다면
아주 완전한 모양은 얻을수 없습니다.
비슷하게 그리신다면… ucs를 잘 이용하셔서 3D 상태의 호를 그린후..
나사산을 돌출(회전)시킵니다. 그것을 원기둥에 붙이거나, 빼서
원하는 모양을 어느정도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대로된 모양을 얻으실려면 3D면으로 그리는걸로 만족 하셔야 합니다.
솔리드는 한계가 있습니다.
“뫼비우스의 띠” 같은 형상이 안되거든요.
둥근 철사로된 스프링 같은거는 잘들 그립니다 근데 다들…
스프링 같은거는 사이즈만 알려주시면 제가 글 확인후 5분안에 그려 드릴수 있습니다. 아니 말 나온김에 하나 그려 올려놀까요걍???
3D면으로 그리시는게 쉽고 정확 합니다.
굳이 솔리드로 그리신다면, 가능은 하지만 오토캐드에서..
완전한 모양을 얻기는 힘듭니다.
예를 들자면…일반적인 스프링은 그릴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그린다면 당연히 그 원리로 나사산을 그려낼수 있겠죠?
근데 사각스프링이나, 나사산 처럼 홈이 각이져 있다면
아주 완전한 모양은 얻을수 없습니다.
비슷하게 그리신다면… ucs를 잘 이용하셔서 3D 상태의 호를 그린후..
나사산을 돌출(회전)시킵니다. 그것을 원기둥에 붙이거나, 빼서
원하는 모양을 어느정도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대로된 모양을 얻으실려면 3D면으로 그리는걸로 만족 하셔야 합니다.
솔리드는 한계가 있습니다.
“뫼비우스의 띠” 같은 형상이 안되거든요.
둥근 철사로된 스프링 같은거는 잘들 그립니다 근데 다들…
스프링 같은거는 사이즈만 알려주시면 제가 글 확인후 5분안에 그려 드릴수 있습니다. 아니 말 나온김에 하나 그려 올려놀까요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