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오토캐드2009를 시험 삼아 사용을 잠깐 해 보았습니다.
이번 2009는 전반적으로 좀 무거워진 듯 합니다. ^^
컴퓨터를 업해야 할 듯 합니다.
또한 하위버젼 특히 2000버젼으로 작성된 도면을 불러오면 로딩 딜레이가 너무 심합니다.
어느 도면은 괜찮고.. 어떤 도면은 10초 이상씩 기다려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도면.. 돌아 가십니다.
기타 다른 점은 넘어 가더라도..
왜.. 여타 도면에서 잘 써오던 블록들 중 어떤 블록은 erase로 안 지워 집니다.
절대 안 지워 집니다. 죽어도 안 지워 집니다.
속성에서 레이어 바꾸려 하면 에러 메세지 뜨고 무응답 합니다.
한마디로 생깝니다. ㅜ.ㅜ
explode 하면 자기 자신을 하나 더 만들고 그걸 폭파 시킵니다.
즉 원본 블록은 그대로인 셈이죠..
그래서.. 새도면 열고 클립보드 복사 붙여넣기로 하면 지워 지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 지워지는 것은 끝까지 안지워집니다.
한가지 더..
2008(SP1)도 마찬가지.. osnap중 int 검출 실패율이 개선 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교차된 선이라되 잡히는 것이 있고, 무시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2009는 서비스팩이 빨리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위 사항에 대하여 해결 방법이 있나요??
2009
Xpress 까신 것 같은데…그럼…xelev로 z값을 몽땅 0으로 바꾸심 됩니당…^^
사용했는데 지금 없어 아쉽네요.. 리습도 이젠 다 까먹고..
오 정말 그렇군요… 이런 z값이 -0 이라니.. 항상 특성창을 옆에 붙이고 작하는데 z값은 항상 0이라 왜 이러나 했는데.. 하~ 10년전에 z0.lsp 를 만들어 유용하게
교차점이 안잡히는 것은 그림과 같이 z값이 -0 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z값이 -0인지 여부는 arxhioffice(xpress)의 객체스파이로만 확인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따라서, 교차점이 안잡히면 z값이 -0인 것으로 생각하면 될겁니다…외부참조나 블록내의 객체가 -0 이면 원본을 고쳐야 합니다!
특성창에서는 z값이 0으로 나타나니 다른값으로 바꾼 후, 다시 0으로 고치면 z값이 진짜(?) 0으로 바뀝니다!
메뉴시스템이 복잡해져서 시작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고, osnap 안잡히는 것은 z값 불일치 때문일겁니다^.^
버그라기보다는 도면에러에 민감한 것 같네요, 도면 recover하니 그런 현상이 없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