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된그림에서 계단위쪽 손잡이부분(윗바) 라운드 진상태에서 z값까지 먹었잔아요..
나선형 비슷한 곡선인데.. 오토캐드에서 이런 라인작업을 어떻게 하나요?
이그림도 오토캐드 작업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방법이 나오질 않네요..오토캐드에서 나선형 라운드가 된다면 그선을 이용해서 전개길이도 알아낼수 있을까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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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3dRotate를 이용해서 그린것처럼 보이는데요?…2007은 3d가 많이 강화됐다고 들었는데.. 거기서 작업한걸지도 모르지만..
그런데.. 이거 쓰리디로 그린게 아니고 2d로 그린걸지도 모르겠는데요?(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입니다만..)
우리회사 데이터베이스에 있는건데 파일은 안남고 도면만 이런식으로 복사된게 남았네요..
이거작업한사람 퇴사한지 2,3년이상됬으니..오토캐드 2007은 아닌듯싶어요..캐드2D같기도한데 주변에서 다들 3D라고 우기네요..ㅡ,.ㅡ
계단의 결합부분의 틀어짐, 계단의 비정형스런 면들, 난간손잡이 모양의 비정형 등을 볼때는 3d가 아닐 가능성이 많지 싶어요..
원하시던 부분인지 모르겠네요, 2007버젼에서 그린거지만, 2004버젼 명령어로 가능합니다.
헉스~대단하십니다..저 익스트루드 패스 명령을 이용하신거 같은데..저 패스라인을 어떻게 무슨명령(혹은무슨방법)으로 그리신건가요?
그리고 저 계단도 그리는거 쉽지 않을거 같은데요..측면쪽이요 어떻게 그리셨는지 알려주시면 정말정말 ㄳㄳ하겠습니다요~~
path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계댠의 양쪽 모서리를 3dpoly명령어로 하나씩 이어주기만 하면, 물론 좀 각이지긴하지만, path선이 나옵니다.
계단은, 원형계단을 2d상에서 표현후에 top쪽에서 바라본 모양을 arc를 잘 이용해서 arc를 그리고나서 solid로 변신시킨후(응용력발휘)에 subtract해주면 됩니다.
path에서 양쪽 모서리(모서리의 꼭지점)를 각각 한줄로 총 두줄이 나오겠네요. 그것을 3dpoly로 이어주심 될것 같습니다.(보충설명)
계단같은 경우에서 subtract을 해주었던 저의 개인적인 이유는 우둘툴해서 그것을 깔끔하게 하기 위해 그렇게 arc를 solid형태로 만들어서 subtract했습니다.(계단 보충설명)
오~ 감사합니다. 설명 잘 더듬어서 실행해 봐야겠네요..취직 잘되시길 바랄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