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하하하~~
안녕하심미까~~~
캐드 왕초보여라…. 캐드용어에 대해서 잘 몰르는게 인써서..그러는데..
왠지 이런 질문을 하기가 쑥쓰.. 하네여…
제가 알고 시픈 용어는…
CLOSE, VIEW, VIEWES, AERIAL VEW 임미다..
대충 감은 오지만..
막 때려 맞출수 엄는게……..사정이라~~
이제 캐드 배우게 될텐데…
자주자주 들리겠슴미다….(아분가…. 흘흘흘흘…)
캐드용어에 대해서 물어볼께 인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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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se라 하면 닫힌 형태를 만들고자 할 때 사용되죠.
독립적으로 혼자 사용되는 것은 아니예요.
예를 들면
Command: line
Specify first point:
Specify next point or [Undo]:
Specify next point or [Undo]:
Specify next point or [Close/Undo]: c => close 의미로 맨처음위치에
점이 찍여 닫힌 다각형을 그리게 되죠.
view
는 ucs와 vpoint 상태를 그대로 저장해 놓는거라 생각하면 쉬워요.
ucs나 vpoint를 3차원 작업을 하다보면 많이 바뀌게 되죠. 그랬을때
저장해 놓았다면 그 상태로 돌아가기가 쉽겠죠.
Viewres
기본값이 100 이죠. 원을 그리고 나서 zoom 으로 확대해 보세요. 확대했을
경우 원이 각져 보이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죠. 보통 regen
명령을 쓰면 다시 제대로 보이죠. 하지만 viewres 수치를 높이게 되면
마무리 확대를 해도 원이 그대로 보여요. vector 방식으
그래픽에서 보면 점과 점이 연결되서 선이 되죠. 그 선이 보여
형태가 되구요. polygon 를 그리다 보면 side가 증가하면 결론은
원형태가 되잖아요.
점과 점 사이의 step를 주어 좀더 부드럽게 구성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viewres가 증가 하면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려지겠죠.
기본값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해요.
Aerial view
공중뷰라고 보통 나와있죠.
미리보기 창을 띄어 그 안에서 zoom이나 Pan을 사용하는 것이죠.
창안에서만 zoom Pan 명령이 사용되기도 하고 확인후 실제로 화면
상태에 적용할 수도 있구요. 실시간으로 동시에 같이 작업이
되기도 해요.
원하시는 대답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