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은Lv.0 등록일: 2026-04-232026-04-23T12:18:10+09:00 2026-04-23T12:18:10+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평면도 표현이게 맞나요? 공간 구조만 보여드리려고 대충 올린 모델링이긴한데요… 스케치업에서 이런 형식의 구조로 표현되면 평면도(캐드)에는 이런방식으로 표현해도 될까요?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MDW파일 DWG파일로 변환 부탁드리겠습니다. 직선의 한 지점에서 원의 최대거리 선 그리기 캐드 모깎기 질문 드립니다 블럭깰때 가시성으로 가려진 블럭들 처리 답변을 남겨주세요응답 취소답변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 또는 이메일* 비밀번호* 아이디 기억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2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Zephy Lv.13 2026-04-23T13:31:0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26-04-23 1:31 pm 평면도가 잘보이진 않는데, 어차피 개략도만 보여주시는거라 크게 이상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미 스케치업으로 3D를 그리셨잖아요. 스케치업에서 2D평면도를 내보낸다음 캐드와 비교해보시면 되잖아요. (아니면 조금 더 정밀하게 완성하신다면 2D로 내려서 그대로 쓰면 되겠지요.) 그런데 대략적으로 그리셨다고 하셨으니 스케치업에서 내린것의 형태만 보시면 되겠지요. Zephy Lv.13 2026-04-23T13:32:23+09:00에게 댓글을 달았습니다. 답변 등록 일시 2026-04-23 1:32 pm 달고나서보니… 유료에서만 내보내기가 되는가보군요. 그렇다면 스케치업에서 평면뷰 상태가 어떤지 보시고 그 형태가 맞는지 체크만 해보시면 되겠네요.
평면도가 잘보이진 않는데,
어차피 개략도만 보여주시는거라 크게 이상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미 스케치업으로 3D를 그리셨잖아요.
스케치업에서 2D평면도를 내보낸다음 캐드와 비교해보시면 되잖아요.
(아니면 조금 더 정밀하게 완성하신다면 2D로 내려서 그대로 쓰면 되겠지요.)
그런데 대략적으로 그리셨다고 하셨으니 스케치업에서 내린것의 형태만 보시면 되겠지요.
달고나서보니… 유료에서만 내보내기가 되는가보군요.
그렇다면 스케치업에서 평면뷰 상태가 어떤지 보시고 그 형태가 맞는지 체크만 해보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