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는 세 가지 형태의 3D 모델링 즉, 와이어프레임, 곡면 및 솔리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형태는 고유의 작성 기법과 편집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은 3D 객체의 골격 묘사입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에는 표면이 없습니다. 객체의 가장자리를 묘사하는 점, 선 및 곡선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 공간의 임의의 지점에 2D(평면의) 객체를 위치시켜 와이어프레임 모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폴리선과 같은 몇몇 3D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가 제공됩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으로 구성된 각 객체는 독립적으로 그려지고 위치가 지정되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모델링은 종종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곡면 모델링은 3D 객체의 가장자리뿐 아니라 그 표면도 정의한다는 점에서 와이어프레임 모델링보다는 더욱 정교합니다. AutoCAD의 곡면 모델러는 다각형 메쉬를 사용하여 깎인 곡면을 정의합니다. 메쉬의 면은 평면이기 때문에 곡선 곡면으로 근사화만 될 수 있습니다.
솔리드 모델링은 사용하기에 가장 편한 형태의 3D 모델링입니다. AutoCAD의 솔리드 모델러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3D 쉐이프인 상자, 원추, 원통, 구 쐐기 및 원환(도넛)을 작성하여 3D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쉐이프를 서로 결합하거나 빼거나 또는 교차하는(중첩하는) 체적을 찾아냄으로써 더 복잡한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로를 따라 2D 객체를 떠내려 보내거나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킴으로써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AutoCAD Designer를 사용하여, 솔리드를 파라메트릭하게 정의한 후, 3D 모형과 이 모형에서 생성된 2D 뷰 사이의 연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각각의 모델링 형태는 서로 다른 3D 모형 구성 메서드를 사용하며, 편집 메서드는 모형 형태에 따라 효과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델링 메서드를 혼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형 형태 간의 제한된 변환은 솔리드에서 표면으로, 표면에서 와이어프레임으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어프레임에서 표면으로 또는 표면에서 솔리드로 변환할 수는 없습니다.
넷캐동 시삽입니다.
확~~긁었습니다.
AutoCAD는 세 가지 형태의 3D 모델링 즉, 와이어프레임, 곡면 및 솔리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형태는 고유의 작성 기법과 편집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은 3D 객체의 골격 묘사입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에는 표면이 없습니다. 객체의 가장자리를 묘사하는 점, 선 및 곡선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 공간의 임의의 지점에 2D(평면의) 객체를 위치시켜 와이어프레임 모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폴리선과 같은 몇몇 3D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가 제공됩니다. 와이어프레임 모형으로 구성된 각 객체는 독립적으로 그려지고 위치가 지정되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모델링은 종종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곡면 모델링은 3D 객체의 가장자리뿐 아니라 그 표면도 정의한다는 점에서 와이어프레임 모델링보다는 더욱 정교합니다. AutoCAD의 곡면 모델러는 다각형 메쉬를 사용하여 깎인 곡면을 정의합니다. 메쉬의 면은 평면이기 때문에 곡선 곡면으로 근사화만 될 수 있습니다.
솔리드 모델링은 사용하기에 가장 편한 형태의 3D 모델링입니다. AutoCAD의 솔리드 모델러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3D 쉐이프인 상자, 원추, 원통, 구 쐐기 및 원환(도넛)을 작성하여 3D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쉐이프를 서로 결합하거나 빼거나 또는 교차하는(중첩하는) 체적을 찾아냄으로써 더 복잡한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로를 따라 2D 객체를 떠내려 보내거나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킴으로써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AutoCAD Designer를 사용하여, 솔리드를 파라메트릭하게 정의한 후, 3D 모형과 이 모형에서 생성된 2D 뷰 사이의 연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각각의 모델링 형태는 서로 다른 3D 모형 구성 메서드를 사용하며, 편집 메서드는 모형 형태에 따라 효과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델링 메서드를 혼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형 형태 간의 제한된 변환은 솔리드에서 표면으로, 표면에서 와이어프레임으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어프레임에서 표면으로 또는 표면에서 솔리드로 변환할 수는 없습니다.
시삽
이화목님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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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중에 Surface Model 라는거 복사좀 해주세여
영문 캐드라 뭔지 모르겟네여
제발 복사좀 부탁 드립니다
Surface Model 도움말에서 찾아서 그냥 그부분만 복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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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무라니깐여…….
wireframe
헉,,,, 죄송합니다,,, 뭔가를 찾으며 덤벙대다가 여기다,,,ㅜ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