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샵도면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건축사무소에서 도면이 넘어오곤합니다
평면계획이 바뀐것을
그것을 현장 실측후 다시 바꾸곤하는데
다른건 그렇다 치고
해치가 늘 말썽이네요
아직까진 귀찮아서
바쁘다고 해치를 안넣었는데
왜 저들은 잘 넣었는데
전 익스텐드 같은거 다 하고
뚫린 곳이 없도록 해놔도
첨엔 영역자체가 잡히질 않고
겨우 영역이 잡혔다 싶으면
저렇게 어뚱한 곳까지 해치가 들어간답니다
왜 그럴까요?
왜 저들은 되고 전 안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저렇게 될경우가
전 종종 있던데요 그럴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 욕실집기는 모두 블럭이구요
부탁드려요
애쓰는 중인데 잘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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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유령님 님에 민지맘? 님의 해치관련 답변보니까
commadline을 무시한 처사라고 대답하셧는데요
또한 OSNAP을 너무 맹신하지 말라고도 하셧는데
아무리 봐도 이해가 잘..ㅡ.ㅡ;;
commadline이 뭐지요??
그리고 OSNAP키보드로 잡는법은 어떻게 하는거죠?
엉뚱한곳에 갑작스럽게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원리는 이 늙은이와 같네여…..pline으로 아웃라인을 잡고 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네요…덕분에 좋은 공부 했네요
gate님은 요령이 부족한듯하군요.,
포인트로 해치 할경우 해치 할부분을 다 보이게끔 한후 해치해야 되구
object할 경우 bounary나 pline로 아웃라인 을 잡고 난후 블럭을 선택해야합니다.
블럭은 하나의 object이기때문에 착각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더 쉽게 말하면 경험 부족이라 할수 있죠
p.s 저는 태클 잘 걸죠.
ㅎㅎㅎ
해칭 문제는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입니다…캐드 프로그램의 결점이기도 하구요…..우선 캐드가 해칭 장소를 독립 영역으로 판단하는 데에 오류를 일으킵니다……그래서….늙은이가 하는 방법은 0레이어에서 …..
해칭할 곳을 원 또는 사각형을 그리고 그 사각형 또는 원 안의 영역에 해칭을 한다음에 원이나 사각형을 삭제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캐드에서 지원하는 포인트 기능이나 오브젝트 옵션은 잘 안될 때가 많습니다….
안되는 예제파일 올려보세요….봐야지 명확한 답을 여러유저님들께 들을수 있지않을까 생각 합니다..//
건축도 그런 문제가 종종 발생하거든요..저는 그걸 사전에 먼저 영역선을 긋는거로 해결하구 햇는데…그러니 도자기 같은 걸 배치할때도 훨씬 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