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이 점점 아파와서..
타블렛을 쓰면 좀 괜찮을까 해서 알아보는 중인데. 관련 자료가 없네요.
캐드용 타블렛 쓰신분이 있으시면 마우스와 비교하여 작업속도, 환경 은 어떤지. 가격은 얼마하는지 좀 대략이나마 가르쳐 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아직도 R12 때부터 타블렛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타블렛이 익숙하기에 계속 사용할 뿐 새로 배운다는 것 시간낭비같습니다. 위 내용은 저의 주관적이 생각일 뿐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작업화면 주변으로 아이콘배열을 효율적으로 하시면 작업성도 올라 갈 것으로 보입니다.
타블렛을 보셨겠지만 그 용도는 윈도우가 나오기 전 명령어를 아이콘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왔는데 이제 윈도우 창 전체가 타블렛화 되었습니다.
타불렛에 있는 메뉴를 외우니. 차라리 캐드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이 편하겠지요.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최하 10만원 이상 줘야 할겁니다.(판매도 거의 안할겁니다. 수요가 없으니..)
잘못된거라고 볼수 밖에 없네요.캐드나 cg나 작업하면 손목이나 어깨가 아프고, 뒷골이 아프고, 손에 굳은살이 배기게 됩니다. 어쩔수가 없지요. 먹어야 되니깐 –; 요새는 캐드쪽에서 타불렛을 쓰기에 더 불편할것입니다
이고, 버튼식은 3~4개입니다. 펜방식은 터치하는듯이 찍거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그리는 방식이고, 버튼식은 버튼 누르거나, 누른 상태에서 그리는 방식입니다. 근데. 맹 손목은 아프지요. 손목이 아픈것은 자세가
마우스에 적응되면 타블렛 쓰기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타불렛은 펜방식과 버튼식으로 나뉘는데. 펜방식은 cg쪽에서 많이 사용하고,버튼방식은 캐드관련 쪽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펜방식은 버튼이 한개
예전 11일때는 타블렛이 확실히 편했는데.. 윈도판으로 바뀐후는 메뉴가 다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