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까지 평면상에서 snap 명령으로 isometric 변경한 후에
거기서 치수/문자와 도면작업을 하는걸루 알고있었거든요.
(제위에 사수가 없는관계로 걍 독학합니다)
그런데 좀전에 기울기에 대한 제 질문에 답을 보내주신분의 첨부자료를 보니까
그냥 3d상의 sw 화면
(이걸 isometrci 화면이라 하는건가요?–;; 정말 몰랐어요..)
에서 작업을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두 그렇게 해봤는데요…
그렇게 하는 거라면 그냥 가능하거든요…
그렇다면 iso metric을 왜 사용하는지요…
iso 없이도 모든 작업(text,치수)이 가능한데요…
원형도면안에 집어넣을려면 tillmode 변경해서 작업하면 되구요..
text,치수는 그냥 sw 화면상에서 가능한데…굳이 snap 명령 치고
isometric로 변경하고 ucs 써서 view 쓰구 왜 그렇게 하는건지..
으~~~머리 뽀개집니다…
알려주세요…
참…이제까지 리플 달아주신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못했네요..
죄송하구요…다들 감사드려요..
건강하시구요…이것두 리플 부탁 드려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 아닌가싶어서…(등각투상도)
공유
안녕하세요..
지금 가지고 계신 도면은 등각이 아닌 임의의 도면 이지요?
그것이 포인트입니다.
등각(ISOmetric)투상법은 말 그대로 각각의 이루어지는 각이
어떤 View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통일성을 기할 수 있죠.
AutoCAD R10 까지는 3D의 기능이 없었던 관계로 3D의 효과를 보여주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고 기계/건축/토목/전기…각종 설계 도면에서
가시화를 위한 방법으로 그 전에 썼던 기능입니다.
왜 지금 이방법이 필요 할까요..
그 전 분들이 이 방법을 선호하니까요..
용량도 적고 수정하기에는 그 분들이 더 쉽게 생각하니까요..
답이 되었을까요.?
그럼.
리플 감사하구요.
그렇다면요…snap iso 명령은 z축으로 나가는
라인에만 사용해두 무방할 듯 한데…맞는건가요?
아무튼 감사드려요…이제서야 속이 좀 후련하네요..
정말 감사드려요…..
아.. 3D가 안돼어 ISO를 쓸수도 있었겠네요..
근데… isometric dwg는…
Customer에게 주로 재료의 관리 및 Plan Dwg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하기
위하여 Information용으로 작성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pipe iso에 대해선 말이죠.. ^^
pipe를 구지 3d로 그릴필욘 없겠죠… pipe외에 다른곳에선 isometric 잘 안씁니다.
^^
아하..그래서 그렇구낭…
ㅎㅎㅎ
이곳에서 그리는게 주로 pipe 도면이거든요..
위에서 iso metric을 요구하거든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덕에 문제하나 해결했습니다.
역시 독학은 어렵네요..
구람…다들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