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명절 다음날 가변을 만질려니 머리가 부셔지겠네요 ㅠㅠ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가변으로 스케치를 했는데요.
^ 모양의 스케치 30개가 조립품에서 양끝의 다른 물체들의 거리값 변경에 따라 가변으로 동일한 모양으로 늘어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제가 한 스케치는..
전체 치수는 가변으로 넣어놓고 높이7에 1개의 각도는 가변으로 넣어주고 나머지 29개의 각도는 1번의 각도를 따라가도록 스케치를 했습니다.
그후 회전으로 모양을 만들고 가변저장후 조립품파일에서 파일일을 부르고 가변으로 활성화한후 늘리리려고했는데 오류가 자꾸뜨네요.
무엇이 문제가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대충 스케치는 이런모양입니다.
┌ ^^^^^^^^^^^^^^^^^^^^^^^^^^^^^^^^^^
높이7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I
└ ———————————-
(전체치수)
※ ^와^ 사이에 만나는 부분을 일체구속을 주었고. ^부분의 끝부분도 같은 수평구속 주었습니다.
^ 1개의 모양은 끝점에서 수직된 가상선을 그어서 대칭구속을 주었구요.
스케치의 잘못된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말고 다른 쉬운방법이 있는것인지 알려주세요.
공유
자바라같은건가요..상황에따라서 약간씩다르지않나싶네요.
조립품에 조립하실때에 그리고 형상이없어서 이해하기도 힘들고요..늘렸다줄였다는 할수잇는데..님말처럼 처음과 끝을 늘려나게할려면 약간 힘든걸로알고싶습니다..그냥하나에 피쳐도 아니고..정치수있는건 가변이 안되요..가라로 그냥 정위치 맞추는건 가능은하겠죠..포인트가 맞추고 길이재서 그위치만큼늘리는건 가능은한걸로..구동용인지 조립품에서 위치잡을려고하시는건도 잘모르겠고요..^^
현재 노력끝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설명이 부족했던걸까요.
간단한 예로 조립품에서 플렌지가 아닌 작업평면을 예로 들자면 작업평면 1과 2의 전장이 200이라면 bellows의 양끝단이 작업평면 1,2에 메이트 되어있기 때문에 가변을 실행하면 1,2의 전장값인 200만큼 bellows의 삼각주름산(약20개)들이 동일한 각도로 벌어지면서 bellows가 늘어나는것입니다.
제 머리속 이해력으로는 주름산의 각도값과 bellows의 양끝단간의 거리값(전장)을 가변 넣어주게된다면 가변스케치가 성립한다고 생각했었고, 현재는 성공했으며 완성품을 보관중입니다.
단, 조립품에서 조립시에 간혹 양끝단의 길이를 늘리려고 하려다보면 오류는 뜨지 않지만 부품의 형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거나… 구속오류가 걸릴때가 간혹 있는데 아직 그 이유를 잘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