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으로 배우다 보니깐 기초적인 것도 모르는게 많네요..
동영상 보는 바와 같이 수평 이라는 구속조건 으로 수평을 할때 선이 두개인데,
무엇을 기준으로 수평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그린거 기준으로 따라 움직이는건지,
순서를 바꿔서 해도 원래 움직이던 길로 가는데 고정을 하고 수평을 주면 바뀌기는 하지만
저건 아주 간단한 예제라서 그런데, 모델링시 저런 일이 조금씩 있어서 정확한 개념을
알고 있어야 나중에 해결할때 편할꺼 같네요. 고수님들 좀 도와주세요
공유
원하는 답변이 아닐수 있으나 참고로 적어봅니다.스케치에서 클릭의 우선순위는 별로 중요치 않타고 생각합니다. (제가 잘못된 생각일수있음…) 왜냐하면 투영된 중심점및 중심선에서 (스케치된 선이나 원..등등)치수 구속이나 구속조건으로 구속되는 선이나 원이 우선이기때문입니다. 대충 스케치 해서 투영된 중심점이나 중심선에서 치수구속및 구속조건 구속으로 본인이 원하는 스케치가 되기때문입니다.
처음에스케치하실때 중심점이나 중심축을 기준으로 작업하시면 본인이 원하는 대로 스케치가 될겁니다.
예로 케드작업할때도 처음에 +선을 먼저 긋고 거기서 오스넵이나 기타 도면작업하면 되듯이 인벤도 마찬가지입니다.항상 스케치 시작하실때 중심점이나 중심축에서 시작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설명이 조금 부족하다 생각드시면 요청하시면 예제동영상작업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