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조금 이해가 되기 시작합니다.
mview 배치탭에 4개의 뷰포트를 만들어 좌측면도 정면도 등 을
해놨습니다. 그런데 사작 테두리가 생기네요 이 사각 테투리 얼케
지울수 없는지요?
그리고 soldraw 명령어와 solview 명령어를 이해하면 3D에서 2d의
단면을 얻을수 있다는데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이부분만 이라도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책 찾아봐도
이해하기 어렵게 짧게만 나와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layer를 하나 만들고 뷰포트 사각형 테두리를
만든 레이어에 지정하고 freeze 시키면 됩니다.
solview 중 ucs 방법을 설명들이면 font 면을 기준으로 단면이
필요할 때 ucs x로 90 해준다음
solview 에서 ucs 지정 단면이 될 위치점 찍고
종이영역에서 뷰포트 선택될 위치 찍고
enter 치면 뷰 이름 넣고 종료…
기본적으로 3개의 레이어가 새로 생김니다..
soldraw 가서 방금 만든 레이어 선택하면 단면이 객체와 되죠.
3개의 레이어 색을 변경해 보시면 객체가 만들어 질 걸 알 수
있을꺼예요…
레이어는 뷰 이름을 따라 가기 때문에 뷰이름이 a 이면
a-dim 치수를 기입하는 레이어
a-hid 히든선 객체
a-vis 외형선 객체
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