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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with the plugin API.
Something went wrong with the plugin API.
등록일: 2004-06-222004-06-22T14:19:18+09:00 2004-06-22T14:19:18+09:00카테고리: Inventor & Solidworks

기둥의 중아에 파이 15짜리 구멍을…

80.jpg

당연히 그릴줄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실상 그리려니 못그리겠습니다.
파이프의 밑 부분에서 50mm 상단 부분의 파이프 중아에 파이 15mm를 뚫어려고 하는데…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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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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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alan
    2. 보면아나
      2004-06-22T16:55:3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4:55 pm

      IV8_E01_02-Pivot_Threaded.jpg

      첨부 그림 처럼 인라인 작업피쳐로 작업 평면을 만들고 작업평면을 사용하여 원통에 접하는 작업 평면을 만들어 구멍을 뚫어 보려구 했는데…
      도통 작업 평면을 첨부 그림 처럼 생성을 하지 못하겠습니다.
      작업 평면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 눌러서 축생성 선택하여 원통을 클릭하고 원통을 선택하면 작업 평면이 생성될줄 알았는데..생성이 안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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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Deleted User]
      2004-06-22T17:03:1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5:03 pm

      원통에 관련된 작업평면을 만드시려면 맨처음 원통의 중심축을 생성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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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Deleted User]
      2004-06-22T17:03:5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5:03 pm

      그리고 작업평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선택하는 아이콘이 나오는데 가운데 중심축을 선택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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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Deleted User]
      2004-06-22T17:04:37+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5:04 pm

      히스토리창의 맨 상단에 보시면 원점에 X-Y평면 혹은 X-Z 평면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적당한 평면을 선택하면 각도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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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Deleted User]
      2004-06-22T17:05:2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5:05 pm

      여기서 각도를 입력하면 원통의 중심축을 통과하는 작업평면이 생깁니다. 그 다음은 원통의 반지름만큼 offset한 평면을 만드시면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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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보면아나
      2004-06-22T17:12:5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5:12 pm

      help.JPG_1.jpg

      성공했습니다. 그런제 제가 생각한것 처럼은 아닌것 같습니다.
      origin에 있는 평면을 이용할 경우 작업 폄연 아이콘을 선택하고 origin에 있는 평면을 선택한 후 원통을 선택하면 원통에 접하는 평면이 생성됩니다. 그러면 첨부 그림처럼 work plane5 및 work axix9를 생성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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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Deleted User]
      2004-06-22T19:47:2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7:47 pm

      저는.. Origin를 스케치평면을 사용해서 Hole명령으로 파이프나 원기둥에 구멍을 뚫습니다. 그러면 따로 Work Plan을 만들 필요가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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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Deleted User]
      2004-06-22T19:51:4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7:51 pm

      단지.. 처음 구멍뚫은 곳에서 몇도 기울어진 구멍을 뚫을 때에는 Work Plan을 원하는 각도로 만든 다음에(Origin에 있는 Work Axis & Work Plane사용) 그곳으로 스케치평면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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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Deleted User]
      2004-06-22T19:53:0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2 7:53 pm

      이상.. 인벤터 초보사용자의 말이었습니다. -_ㅡ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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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Deleted User]
      2004-06-23T00:03:4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3 12:03 am

      가장 좋은 방법은 original을 이용하는 것이죠.. 다루다 보니 맨처음 원점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이 work plan을 줄일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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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Deleted User]
      2004-06-23T06:12:4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3 6:12 am

      HoleUsingThroughAll.jpg

      가장 쉬운 방법은 이렇습니다.

      1. XZ 평면에 스케치 시작.

      2. 구멍 중심 (Hole Center) 작성. 물론 형상투영하고 치수 줘야죠.

      3. 구멍 (Hole) 피쳐 시작.

      4. 종료 (Termination) 를 전체 관통 (Through All)으로 바꿈.

      5. 방향 아이콘을 눌러서 원하는 방향을 설정.

      6. 원하는 지름 설정.

      7. 확인 버튼 누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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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Deleted User]
      2004-06-23T08:32: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4-06-23 8:32 am

      가공방법을 고려한다면 이방법이 가장 적합하겠군요^^ 그런데 드릴작업은 가공부 외측에서 하는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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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Deleted User]
      2005-01-04T14:56: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1-04 2:56 pm

      모델링에 왠….가공…ㅡ_ㅡ;;;치수나 제데로 넣으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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