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3일째 헤매고 있다가 결국 도움을 청합니다.
제가 그리려고하는 부품은 볼스크류에 들어가는 볼 리턴용
가이드 블록인데, 볼 앤드밀로 x축과 z축을 파서 가공해야는데
스윕과 로프트를 써도 가공에 맞는 형상이 잘 안나오네요.
인벤터에서 구현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첨부화일로 캐드하고 인벤터화일 올립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시방편으로 볼 앤드밀 툴모양을 만들고, 리볼브시켜서 경로패스토 잔
뜩 어레이 시켜서 파생구성요소로 그리긴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맞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올려볼께요
할렘님.. ^^ 빠른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참… 한가지 더 궁금한것이 있어서…
혹시 사진처럼 ipt 화일에서 body 모델링후에 공구와 공구경로를
만들어 가지구 컷팅할 수 있을까요? 마치 실제 가공방식처럼요…
한번더 도움을 청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스윔이나 로우프 응용하시면 될수도 있지 않나요? 인벤은 기계설계용 3D 인데 CAM 프로그램은 전용을 ^^;; 아! 전 예전에 해보니 자꾸 오류 나더군요. 실력이 없어서 ㅡ.ㅡ?
참고로 인벤자체로 NC 코드 뽑는건 없을거고요. 파일 변환 후 다른 CAM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될텐데~ 없으면 곤란하지만 ㅎ 어디선가 인벤에서 가공코드 뽑아주는 애드인인가 있다고 본듯한네요. 이만 주절
이런식으로 접근을 하는걸 말씀하시는건지
네!! ^^ 실제가공물을 모델링하다보니, 공구경로(볼앤드밀)를 인벤에서 똑같이 재현해야 해서요..
좀전에 보내주신 iam을 파생..요소로 빼기 해보니까 자연스럽진 않네요.. 암튼 신경써주서서 감사합니다. 하하하
올봄불곰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inventor.gocad.co.kr/main.php?part=util&code=gallery&mode=search&load=view&id=887&start=2
모델링후 공구와경로를만들어 컷팅 가능은하겠죠 표현상일뿐이지만요..^^이미만드는방법은 tip관련은 검색하시거나 응용하시면 가능합니다.데이터가아닌 표현상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