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유저인 Belun입니다.^^;;
한참을 하다가;; 오늘도 막히는부분이 있어서 여쭤볼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됩니다.
그림을 그려서 스캔을 받기는 했는데요, 워낙에 조잡한 그림실력과
글씨때문에 못보실 분들이 많으실꺼 같아서 이렇게 다시 말씀드립니다.
우선, 솔리드는 윗쪽은 정육면체로 이루어졌으며 아랫쪽은 반구형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쭙고 싶은것은 정육면체에서 홀을뚫어 쭉 내려가다가 반구로
이루어진 부분까지 침투(-_-;;)한후 ‘쉘’기능처럼 사용자가 두께를
지정해서 마무리짓는 방법에 대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비단, 정육면체와 구의 조합이 아니더라도 비대칭인 솔리드에서
어떤식으로 처리를 하시는지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환절기에 아침저녁으로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한해의 마지막은 아니지만
올 한해 노력해오신것들 좋은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원기둥 형태로 구멍 깊이를 일정 부분 낸 이후에 회전 기능을 사용하여 반구 형태를 냅니다. 이후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 기능을 사용하여 일정 거리 만큼 제거 혹은 살붙이기가 가능합니다.
위에 방법이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반구 형상에서 바로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 기능을 사용하여 면을 생성시킨 후에 그 면을 분할하여 내부의 솔리드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반구 형상의 솔리드 모델 생성
2.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 기능으로 반구 형상 내부에 면 생성
3. 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생성된 면 내부의 솔리드 제거
위에 답글로 말로 써내려가니 아시는 분들이야 쉽게 아시겠지만,
처음이시라면 조금 말들이 어색할 것 같아서 그냥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보다 복잡한 형상 내부를 제거할 경우는
파생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금형의 코어, 캐버티를 생각하신다면 파생구성요소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Tip&tech 혹은 그 외의 란에 전장혁님이 올리신 글을 찾아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웃+_+ 감사합니다. 언제나겨울님.^^
제가 질문을 또다시;; 잘못한걸로 생각했는데, 정확하게 꼭 집어서 긁어주시는군요^^
ㅎㅎ;;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