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오라
첨부 파일에서 보시면
하나는 원점을 중심으로 그린거고 하나는 원점을 겹치게 그린건데요
님들은 어떻게 모델링 하시나요
저는 첫번째인 원점을 항상 겹치게 그렸거든요
근데 저희 팀장에게 한소리 들었네요 허얼~
중심을 기준으로 그려야 한다믄서 ㅠ
안그러면 나중에 조립할때 뒤죽박죽 꼬인하는데
인벤터 배울때 그다지 원점을 안따진것같은데 …;
중심으로 모델링하는게 맞는가요? 한수 가르켜 주세용~ ^^
챠르Lv.0
또 급 질문하나 올리네요.. 원점에대해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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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님 말씀이 맞습니다.
올리신화일 부품4 처럼 그리도록 하세요.
팀장님 말씀처럼 나중에 조립할때나, 수정시 편하려면요.
그림정도에 형상이면 둘다 상관 없을듯하네요… 통상적으로 부품 4번처럼 그리면 좋긴하지만 간혹 치수변경등을 할때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Shaft 같은경우…) . 그리실때 조립되는 부품이나 변경되는 여부를 판단하시고 그리시는게 좋을듯하네요.
팀장님 말씀 및 백발도인님 말씀에 100% 찬설 1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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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카오스로 향해가죠? 세상에 태어나는 시점에 모든 사물은 대칭성을 가지는게 일반적입니다.
하물며 사람이 만드는 것들을 보면(가공물 도면함 보세요) 대칭성을 가진게 더 많을 겁니당! 대칭성을
가지는 와중에 비대칭성을 가진 넘들이 생긴다고 보는게 맞지 않을지요~ 이런 가정하에는 원점을 팀장님말씀 처럼 잡는게 모델링하기 훨씬 수월합니당 쿄쿄~~ 전 사이비…
ㅋㅋ 그렇군요 제가 원래 하던대로 부품을 조립해서 그위에 스케치해서 가변모델링을 해보니
원점이 뒤죽 박죽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
담 부터는 원점을 중심으로 모델링 해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