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오라
첨부 파일에서 보시면
하나는 원점을 중심으로 그린거고 하나는 원점을 겹치게 그린건데요
님들은 어떻게 모델링 하시나요
저는 첫번째인 원점을 항상 겹치게 그렸거든요
근데 저희 팀장에게 한소리 들었네요 허얼~
중심을 기준으로 그려야 한다믄서 ㅠ
안그러면 나중에 조립할때 뒤죽박죽 꼬인하는데
인벤터 배울때 그다지 원점을 안따진것같은데 …;
중심으로 모델링하는게 맞는가요? 한수 가르켜 주세용~ ^^
챠르Lv.0
또 급 질문하나 올리네요.. 원점에대해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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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그렇군요 제가 원래 하던대로 부품을 조립해서 그위에 스케치해서 가변모델링을 해보니
원점이 뒤죽 박죽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
담 부터는 원점을 중심으로 모델링 해야 겠군요
팀장님 말씀 및 백발도인님 말씀에 100% 찬설 1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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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카오스로 향해가죠? 세상에 태어나는 시점에 모든 사물은 대칭성을 가지는게 일반적입니다.
하물며 사람이 만드는 것들을 보면(가공물 도면함 보세요) 대칭성을 가진게 더 많을 겁니당! 대칭성을
가지는 와중에 비대칭성을 가진 넘들이 생긴다고 보는게 맞지 않을지요~ 이런 가정하에는 원점을 팀장님말씀 처럼 잡는게 모델링하기 훨씬 수월합니당 쿄쿄~~ 전 사이비…
그림정도에 형상이면 둘다 상관 없을듯하네요… 통상적으로 부품 4번처럼 그리면 좋긴하지만 간혹 치수변경등을 할때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Shaft 같은경우…) . 그리실때 조립되는 부품이나 변경되는 여부를 판단하시고 그리시는게 좋을듯하네요.
팀장님 말씀이 맞습니다.
올리신화일 부품4 처럼 그리도록 하세요.
팀장님 말씀처럼 나중에 조립할때나, 수정시 편하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