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초보입니다.
로프트를 써서 작업을 했는데요
직선으로 나와야 할 밑부분에 약간 움푹 들어가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 보니까 로프트에서 레일을 쓰면 좀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고 하는데 아무리해도 안되네요
뭐 단면이 교차를 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암튼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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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이 단면이 붙여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저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레일이 단면(End Point)에 구속조건을 주니깐 되더라구요.. +_+.. – 허접 올림
고맙습니다. 그런데요 단면이라면 스케치를 말하는 건가요? 아님 로프트 형상의 단면을 말하는 건가요? 초보라 이해가 잘 안되더라구요 암튼 감사합니다.
초롱버섯님, 단면이란 로프트 형상의 단면을 가리킵니다.
로프트 대화창의 첫번째 탭에서 왼편에 단면 (section) 리스트가 있고, 오른편에 레일 (rail) 리스트가 있죠. 로프트의 단면들이 레일을 따라가면서 로프트의 형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단면 (section) 은 프로파일 (profile)이라고도 부르고, 레일 (rail)은 경로 (path)라고도 부릅니다.
단면으로 사용될 수 형상으로는
레일로 사용될 수 있는 형상으로는
가 있습니다.
만약 단면 하나에 여러 개의 영역이 있다면 (예를 들어 스케치에 두 개의 원) 스케치를 클릭한 다음 하나의 영역을 클릭해야 합니다. 레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레일 하나에 여러 개의 곡선이 있다면 스케치를 클릭한 다음 하나의 곡선을 클릭해야 합니다. 단면 하나에 하나의 영역만 있고, 레일 하나에 하나의 곡선만 있다면 클릭 두 번할 필요없이 한 번 클릭으로 되겠죠.
☜바♡보☞ 님의 말씀처럼 레일이 단면에 만나야 합니다. 단순히 한 단면이 아니라 모든 단면들에 만나야 합니다. 레일이 여러 개일 경우에는 모든 레일들이 모든 단면들에 만나야 합니다. 만나게 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테크닉들이 있습니다. 형상투영 (project geometry), 일치 구속조건 (coincident constraint), 작업 피쳐 (work features) 등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롱버섯님의 부품을 보니 6개의 단면을 24개의 점 매핑들을 사용해 로프트를 생성하셨던데요. 스케치18을 레일로 사용하려는 것 같은데, 스케치18이 단면에 만나지 않고 있습니다. 점 6개가 평면을 이루는 점 매핑 하나를 선택하셔서 그 평면에 작업평면 만들고, 스케치18을 재정의하셔서 그 작업평면으로 옮기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평면을 이루는 점 매핑이 없다면 모든 단면을 지나는 적당한 곳에 작업평면 만들고, 각 단면과 작업평면이 교차되는 곳에 작업점들 만들고, 작업평면 위에 스케치 시작하고, 작업점들을 형상투영하고, 형상투영된 점들을 이용하여 레일 곡선을 그리세요.
Happy Inventoring…..^^
초롱버섯님, 조금 보충해서 바로 아래 답변글을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아 그렇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