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올린 글에서 접촉분석 이란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회전 범위를 제한시킬 수도 있었고
제가 직접 만든 웜기어도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웜기어가 디자인 액셀레이터로 만든게 아니라
제가 직접 치수를 재서 만든거라
접촉분석을 해서 돌리면 약간 버벅거립니다.
가끔 안돌아갈때도 있구요.
그래서 마찰을 없애면 좀 부드럽게 회전할까 싶어서 도움말에 검색해보니
응력 해석이라는 곳에 무마찰 구속조건이 있던데 활성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고수님들께 도움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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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변환이용하면되는데요..제가스퍼기어로 그렸나보네요..^^다이나믹시뮬레이션으로해도도되고요
거기에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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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력해석에선 해석 하는곳인듯하고요 원래 기어만들면 접촉분석으로하면 덜컹덜컹거리고
안넘어가더라고요 그냥 원통에 회전변환으로 많이구속으로만들고요 디자인엑셀레이터도
회전변환으로 원통에 구속되있는거고 님이원하시는것처럼 하는건 다이나믹시뮬레이션에서
하는거같네요..다이나믹시뮬레이션에도 님이 말씀한 접촉세트같은 기능있는걸로..사용은못해서
동영상은 생략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