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작성시 경계를 벽체와 일치시키고 구속할 때 의문점.
스라브바닥은 콘크리트벽에, 방바닥은 콘크리트벽 혹은 조적벽에서 시작이 되어야
할텐데 강의에서는 단열재나 석고보드등 마감선에 일치를 시키는 것 같은데 이유가 있는건가요?
제가 잘못보고 있는건지?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질문 내용의 지적한 부분이 맞습니다.
원칙상으로는 질문글에 나와있듯이 슬라브 경계는 벽의 구조체(즉 콘크리트 재료)에 일치 시키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강의를 만들게 되면 또 어떤 분은 왜 벽 마감이 아닌 벽 안쪽에 슬라브 경계를 작성하는지 물어올것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revit에 대한 내용이 아니고 건축에 대한 질문이 되며. 건축초보자 또는 건축 전공자가 아닌 다른 분야 종사자라면 이를 이해시키기 쉽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질문자의 의견이 맞습니다.
바닥 모델링 작성 방법 자체를 (초보자를 위해) 최대한 단순하고 쉽게 설명한다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이래서 revit이 어려운 것입니다. 건축 지식을 알고 모델링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입 또는 초보자, 학생들의 revit 모델링을 보면 겉은 그럴듯 한데, 내부적으로는 엉망입니다. 제대로 된 revit 모델링은 건축지식이 있어야 나옵니다.
revit에서 가장 어려운 명령이 벽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벽 하나 그리는게 뭐 어렵다고” 이렇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결고 쉽지 않습니다. 벽을 어떻게 모델링 하는게 옳은 방법인지 아직도 모릅니다.
revit은 건축사나 소장님이 직접 해야 제대로 된 모델링 나올텐데, 소장님들은 밑에 직원들 시킵니다. 직원들은 소장님보다 건축을 모르니 외피만 있는 모델링이 됩니다. 찬찬히 보면 한숨 나옵니다 소장님은 revit이 문제가 아니라 컴퓨터를 모릅니다@@
녜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