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럭이라는것은 하나의 그림이 구성요소의 연속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기의 경우 선을 여러개 그렸을때 커맨드 상에서 그냥 선을 클릭하는 세개의 점이 나옵니다.
이것이 하나의 구성요소이고요
그다음에 그상태에서 다른것을 클릭하면 또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여러개의 구성요소의 조합이 스패너나 유압장치나 이러한 것을 나타나는데
여러개의 구성요소를 하나의 구성요소로 만드는것이 블럭의 목적이지요
이것을 사용하면 새로 그릴필요가 없이 복사를 해도 하나를 클릭하면 여러가지가 선택하여
편하죠
여러개의 블럭을 조합하면 하나의 도면이 되죠
조립도의 부품 하나하나를 블럭으로 지정하여 조립하면 멋진 구성도가 되죠
아이들의 로보트 조립과 같은거죠
제가 설명을 잘 했는지 모르겠네요
시험에서는 안되지만 현장에서는 이러한 블럭기능을 사용하여 빠른시간에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캐드에서는 기본적으로 다른도면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앞에분이 설명한것처럼 자주쓰는 부분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해 두었다가 불러서 쓸수도 있구요..
아니면 다른 도면 전체를 불러올수도 있구요..
insert명령으로는 부르기 힘드니 그럴땜 ddinsert로 쓰세요..
그럼이만….
블럭이라는것은 하나의 그림이 구성요소의 연속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기의 경우 선을 여러개 그렸을때 커맨드 상에서 그냥 선을 클릭하는 세개의 점이 나옵니다.
이것이 하나의 구성요소이고요
그다음에 그상태에서 다른것을 클릭하면 또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여러개의 구성요소의 조합이 스패너나 유압장치나 이러한 것을 나타나는데
여러개의 구성요소를 하나의 구성요소로 만드는것이 블럭의 목적이지요
이것을 사용하면 새로 그릴필요가 없이 복사를 해도 하나를 클릭하면 여러가지가 선택하여
편하죠
여러개의 블럭을 조합하면 하나의 도면이 되죠
조립도의 부품 하나하나를 블럭으로 지정하여 조립하면 멋진 구성도가 되죠
아이들의 로보트 조립과 같은거죠
제가 설명을 잘 했는지 모르겠네요
시험에서는 안되지만 현장에서는 이러한 블럭기능을 사용하여 빠른시간에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