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스프링구속에 대해서 나름대로 연구하다가 성공을 했습니다.
문제는 스프링구속은 됬는데 접촉셋트가 되지를 않네요.
상판과 하판을 스프링 구속을 메이트로 주었고 거리연동구속으로 스프링이 수축하는것 까지 확인 했습니다.
그 후 축을 놓고 축이 상판을 짓누르면 스프링이 수축이 됬다가 축의 접촉면이 지나간후 원래대로 돌아오는 연동구속을 주고 싶은것인데. 현재 접촉셋트 활성화를 다 해놓았지만 되지 않네요.
상판과 하판의 메이트 구속을 지워서도 해보았지만 스프링이 수축이 않네요.
#분명 상판과 하판 메이트 구속에서 거리연동으로는 수축이 되었습니다.#
이럴때는 어떤 구속조건이 필요한 것인가요?
또는 어떤 구속조건으로 인하여 접촉구속이 되지 않는것인가요?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버전은 201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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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에서 해야될고 같은데요…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전혀 쓸줄을 몰라서요..
현재 단기간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기엔 다이나믹을 혼자 공부할 여력이 없네요.
그래서 연동구속조건으로 어떻게든 마무리를 지을려고 하는데..
연동구속에는 방법이 없는것인가요?
스프링이 전화선 엉킨것처럼 불규칙적으로구부러진것인지. 아니면 스프링이 수축이 되었다는것인지….?
현실의 스프링처럼 정상적으로 수축이 된다는 말입니다.
문제는 접촉구속이 안된다는것 입니다.
방법은 2가지인데 하나는 스프링을 가변으로 만들어서 하는것이고, 하나는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에서 스프링을 만들어서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상에서 스프링에 장력, 중력등 여러가지 등을 조건대로 입력 하거나 생략 하거나 해서 스프링을 수축시키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일단 간단히 스프링 수축과 이완을 본고 싶다면 가변이 쉬운것이죠.
스프링 자체를 가변으로 만들어서 단일부품 수축은 가능한데 그 외에 다른 부품이 접촉됬을때 짓눌려서 스프링이 수축되는 장면을 보려했지만 그게 되지 않았습니다.
부품과 스프링이 접촉을 시작하면 부품이 스프링을 밀어서 수축시키지 않고 접촉상태에서 멈춰 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