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트를 디자인 할 때
저희 부장님은 돌출 위주로 쓰라고 하십니다.
그게 더 용량 적게 들고 만드는 속도도 빠르다고.
단순히 봉 모양이나 모양이 얼마 없는 거면 저도 그냥 돌출 쓰는데
좀 더 복잡하거나 단이 많은 샤프트는 아무래도 스케치 만들고 회전으로
만드는 게 더 낫더라고요.
경험상 그 편이 정확하게 만들고 고치기 수월합니다.
작업 속도는 그렇다 치더라도
돌출 쓰면 결과물이 틀릴 경우에
돌출 요소 하나하나 찾거나 다른 돌출과 연계되는 경우가 있다보니
자기가 한 거라도 나중에 찾을때 어디를 잘못했는지 찾아보기가 어렵기도 하고요.
용량도 제가 볼 때 차이 없습니다.
회사에서 인벤터는 제가 가장 잘 다뤄가지고
부장님 말씀은 경험상 수긍이 안가고
다른 사원급 중에는 막 배운 신입들 뿐이고(제가 가르쳐야 할 정도)
비슷한 수준으로 다루는 사람은 못봐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축 설정하고 반단면도 그린뒤 회전하는 방식 사용합니다.
한번에 보기편하기때문에요
돌출작업하게되면 하나하나 스케치 따고 중심맞춰 원그리고 돌출시키고
좀 번거롭지 않을까요
저도 회전이요!! 용량이나 이런 거는 솔직히 잘 모르겠고,
돌출로 만든 요소 하나하나 찾는 거 시간 낭비에요..
샤프트 같은 형상 만들 때 나중에 한 번에 수정하기에는
회전 이용하는 게 최고인 것 같아요..
물론 샤프트도 형상마다 차이도 있고 모델링에 정답은 없겠지만
회전 이용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2단 이하는 돌출
2단 이상은 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