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스케일
현상태 1/200으로 작성된도면입니다. 예를들면 1층과2층 도면을 한form에
같이 상태입니다. a3로 출력시 스케일자로 측정해하면 전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form에 한개층을 넣어 출력하려고 하니까 정확하게
폼사이즈를 제맘대로 줄이거나 늘리면 a3출력시 스케일자로 안맞을거 같아서 도움요청합니다. 스케일에 대한 부분은 알듯말듯 의외로 힘드네요.
빠른답변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예제도면을 첨부합니다. 수정하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유
현도면은 A1 기준 1/200 도면입니다…. A3로 출력할려면 1/400으로 출력을 해야됩니다. 인쇄상자에서 윈도우로 도곽의 녹색부분을 대각으로 선택해서 범위잡고 A3로 1/400 스케일 줘서 출력하시면됩니다.
보통 납품도서가 A1 인데 출력은 A3로 하기때문에…A1기준 A3기준 축척을 도곽에 같이 표현하거나… A1 스케일을 써주거나 합니다…
도곽안에 한도면만 넣으실려구염?? 그렇게 되면 지금
A1기준 1/200이면 A1기준 1/150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 이하로 가면 도면이 안들어가여..
간단합니다..
A1 1:1 사이즈 842,594를 그린후에 그걸 200배 해보세염..그럼 지금 도곽사이즈가 됩니다…
이와 같이 A1사이즈 를 150배 하면 한도면이 딱 들어갈겁니다..^^ 도면첨부해드릴께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