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에서 조립영상이나 분해 영상을 작업할때요
프리젠테이션 ipn 처럼 가시성을 체크했다가 안보이게 할때는
체크해제하고 이런식으루 하면 가시성이 원하는 시점에서 가시성을 조절할수 있자나요..스튜디오상에서도 그런줄 알고 했더니 안되네요 ㅜ
그래서 페이드로 했더니 그것두 아닌것 같고. 다른사람들의 작품을 보면 분명히 가시성을 없앴다가 원하는 시점에서 나타나게 했는데..
로봇축이 어떤 물체를 잡고나서 90도 회전을 하면서 그 물체는 원래있던 자리에서 없어지고 로봇축에 집혀가게 해야 하는데 ㅠ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산타크루즈Lv.0
스튜디오에서 가시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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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드 맞습니다. 페이드에서 물체의 농도를 설정 하세요
백분율 0% 으로하면 완전 안보이는 거예요? 렌더링하기전엔 형상은 보이는거구요??
백분율0으로하면 화면상에는 보이지만 렌더링상에는 보이지않습니다..가시성을 없앴다 생겻다는 렌더링중에는 설정할수없습니다…렌더링하기전에 페이드로 가시성처럼 생기게 페이드를 100으로 하면 그부분에 바로 가시성처럼
나타나게는 할수있지않나싶네요…그리고 로봇축이라고하면 보통 구속으로 로봇축을만들수있고 프리상태에서…만든다고하시던구요…자유자재로 움직이는걸 엑셀같은걸로 짜도되고..아니면 스케치경로로 로봇축을 설정하실수있고
페이드를 사용해도되지만 페이드없이도 물체옮기고 이동하게는 가능은합니다..스케치자체경로를 만들어서 스튜디오상에 구동시키면요….^^
분해조립도나 조립영상은 구성요소로구속조건으로도가능하지만..시각적인걸 좀더우선시한다면..아마도 스케치자체경로로 모든걸 분해조립영상을 만들면 좀더 효과적이긴하겠지만 시간은 좀더걸리고요…스케치자체경로에 또다른 구속이나
구성요소애니메이틀이용해서 경로로가능중에 물체에 회전이나 이동을자유자재로 설정할수가또있기때문에 표현할수있는 범위가 좀더 높지않나싶네요..이건참고사항입니다..
물체자체에대한 이동하는 스케치경로 하나 그리고 로봇축이이동하는 스케치자체경로하나 두개로도 물체옮기고 이동하고 회전하고 물체내려놓고는 가능은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형주님 덕에 실력 많이 늘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