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type 치고 대화상자에 나오는 여러종류의 포인트 타입이 있잖아요.
점으로 된거 말구.. +모양이나 기타모양들의 포인트를 블럭으로 치환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포인트를 깨뜨리는 방법은요??
없다면.. 리습으로 만드는건 가능할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절대없습니다” 이런 대답이 나올까 두렵네요 ^^;;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이미 시도해보았게지만 분해안됩니다. 더 이상 분해안되는 객체이므로 당연히 리습도 안됩니다. 분해가 아니라 point 삽입점을 따라 별도의 블록이 삽입되게 리습을 구현해야 될것입니다.
1. x 모양, + 모양의 블록을 미리 정의해서 준비한다. 2. point의 삽입점 위치에 그대로 이 블록을 삽입한다. 3. 이후 point는 삭제한다. 이러한 과정을 리습으로 만들어야될듯..
보통 포인트는 measure나 divide에 자주 사용되잖아요. 이때 포인트를 블록으로 대체하시고 싶다면 그것은 가능합니다. 두 기능의 옵션중에 있으니까요.
아하 그렇군요.. 역시나 없군요.. xpress기능중에 spline을 pline로 변환하듯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테크님 저런 과정을 리습으로 짜는건.. 복잡하겠죠?? 전 리습을 쓰기만했지 만들어본적은 없어요..그래도 함 연구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해요~ ^^
spline이나 문자도 분해안됩니다. spline을 무수하게 쪼개면 아주 짧은 선이 됩니다.이후 원래의 spline을 삭제하는것입니다. 문자도 문자를 따라 line,circle을 그리고 원래 문자를 삭제하는것입니다.
이 과정(spline/문자를 따라서 선 작성후 원래의 spline/문자 삭제)이 빨리 진행되면 분해된것처럼 보이는것입니다.정확하게는 분해된게 아닙니다.(결과가 그렇게 보일뿐..)
이거 저번에 리습으로 만들어 드렸었는데… 리습게시판인가에서 검색하시면 제가 만든게 나올겁니다.. 객체선택시 point만 선택이 되서 블럭으로 치환되는거…
우와!! 하루님 진짜요?? 맨날 도둑고양이처럼 리습방에 좋은거 뭐없나 뒤졌는데.. ㅋ 당장 찾아봐야겠어요.. 감사 ^^
저도 찾아보다가..제가만들어서 올린걸 못찾겠네여..^^:;;;
그래서 그냥 만들어버렸습니다.^^;;;
명령어실행 > 블럭선택 > 포인트선택..(전부할려면..all엔터)
하시면.. 포인트가 전부 해당블럭으로 대체됩니다.
; 아키모아 운영진 “행복한하루”
; http://cafe.daum.net/archimore
; 2007.10.10
(defun c:p2b(/ os en bn ss k ed ins)
;->*error* start
(defun *error* (msg)(princ “error: “)(princ msg)
(setvar “osmode” os) (if en (redraw en 4))
(princ))
;-<*error* end
(setvar “cmdecho” 0)
(setq os (getvar “osmode”))
(setq en nil)
(while (= en nil) (setq en (car (entsel “n블럭을 선택해주세염:”))))
(redraw en 3)
(setq bn (cdr (assoc 2 (entget en))))
(prompt “n->포인트를 선택해주세염..전부하실려면..all”)
(setq ss (ssget (list (cons 0 “point”))))
(redraw en 4)
(if ss
(progn
(setq k 0)
(command “undo” “be”)
(setvar “osmode” 0)
(repeat (sslength ss)
(setq ed (entget (ssname ss k))
ins (cdr (assoc 10 ed)))
(command “insert” bn ins 1 “” 0)
(setq k (1+ k))
);repaet
(command “erase” ss “”)
(setvar “osmode” os)
(command “undo” “e”)
)
)
(princ)
);defun
블럭은 아무것이 나 됩니다..하지만 블럭만들때.. 블럭인서트 포인가..포인트위치이니.. 블럭화하실때 잘하셔야겠져? ^^
와와~~ 역시 대단하십니다.. 눈 크게 뜨고 검색중이었는데.. 프로그램을 아예 다시 만들어 버리셨군요..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