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출 (양쪽) – 원통 작성하실때 구속족건을 센터로 하셨으면, 모델링 원점에서 원통 중간을 지나는 평면을 새스케치 하셔어 “현상투영으로 모서리를 잡아 원하는 각도로 라인을 그리시고 = 돌출 명령 에서 양쪽을 선택하셔어 제거 하시면 됩니다. 2. 작업평면 및 축 이용으로 분활 제거 – 원통 옆면(곡면)에 작업평면을 만드시고, 다음 작업 평면을 축을 선택하시고 원통 옆면과 위면을 선택하시면 옆면 평면을 가로 지르는 축이 생성됩니다. 다음 작업 평면을 “축”을 선택하여 원통 위면을 다시 선택하면 평면 각도를 설정 할 수있습니다 분활 도구에서 “솔리드 자르기” 선택하고 분활 도구를 기울기 작업평면을 선택하시고 제거 방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작업평면 및 면 기울기 – 원통 위면과 옆면에 작업 평면을 작성하시고 , 면 기울기를 선택하시면 ” 고정 평면” 클릭 하시고 첫번째 선택을 원통 옆면을, 두번째를 위면을 선 택하시면 기울기 각도를 변경하실 수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더 있지만 다른 작업에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설명이 부족합니다. 그럼 좋은 작업 시간이 되세요.
저도한번해봣는데 저도 초보라 우선 해본대로말씀드리겠습니다(이게최선이아닐수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참고 하시라는 글로 저도 올리겠습니다.
1. 돌출 (양쪽)
– 원통 작성하실때 구속족건을 센터로 하셨으면,
모델링 원점에서 원통 중간을 지나는 평면을 새스케치 하셔어 “현상투영으로 모서리를 잡아 원하는
각도로 라인을 그리시고 = 돌출 명령 에서 양쪽을 선택하셔어 제거 하시면 됩니다.
2. 작업평면 및 축 이용으로 분활 제거
– 원통 옆면(곡면)에 작업평면을 만드시고, 다음 작업 평면을 축을 선택하시고 원통 옆면과 위면을 선택하시면 옆면 평면을 가로 지르는 축이 생성됩니다. 다음 작업 평면을 “축”을 선택하여 원통 위면을 다시 선택하면 평면 각도를 설정 할 수있습니다
분활 도구에서 “솔리드 자르기” 선택하고 분활 도구를 기울기 작업평면을 선택하시고 제거 방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작업평면 및 면 기울기
– 원통 위면과 옆면에 작업 평면을 작성하시고 ,
면 기울기를 선택하시면 ” 고정 평면” 클릭 하시고 첫번째 선택을 원통 옆면을, 두번째를 위면을 선 택하시면 기울기 각도를 변경하실 수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더 있지만 다른 작업에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설명이 부족합니다. 그럼 좋은 작업 시간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