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는 사용자가 만든 거칠기 (custom texture) 파일이 프로젝트에 있을 때 인벤터 9에서 일어납니다. 거칠기 파일을 색상 유형 (color style)으로 지정하고, 그 유형을 유형 라이브러리 (style library) 에 저장하면 Colors.xml 파일에 잘못된 정보가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MyCork.bmp라는 거칠기 파일이 프로젝트에 있다고 가정합시다. 만약 이 파일을 색상 유형 (color style)으로 지정하고, 그 유형을 유형 라이브러리에 저장하면 다음과 같은 XML 이 Colors.xml 파일에 저장됩니다.
문제는 TextureFile의 경로에 불필요한 MyCork.bmp 가 더 있는 것입니다. 이 유형이 유형 라이브러리에 저장이 될 때마다 TextureFile의 경로가 계속 늘어나면서, 결국 Buffer Overrun 이란 에러가 뜨는 것입니다.
해결책 1 (더 간단한 해결책이지만, 좋은 해결책은 아님):
메모장 (Notepad)을 사용해 Colors.xml 을 열고 TextureFile의 경로를 수정합니다 (파일명이 한 번만 쓰이도록). Colors.xml 는 C:Program FilesAutodeskInventor 9Design Data 폴더에 있습니다.
해결책 2 (더 좋은 해결책):
사용자가 만든 거칠기 (custom texture) 파일들을 "Content Center" 폴더에 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절대 경로 (absolute path) 대신에 상대 경로 (relative path)가 사용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My
DocumentsMyTexturesMyCork.bmp 식으로 저장되지 않고, MyCork.bmp 식으로 파일명만 저장되며 Content Center 위치에 상대적인 경로가 사용됩니다. 절대 경로의 단점은 파일이 다른 폴더로 옮겨질 때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Content Center" 폴더는 프로젝트에서 폴더 옵션 (Folder Options) > 컨텐츠 센터 파일 (Content Center Files) 에 설정된 폴더입니다.
유형 편집기 (Styles Editor) 에서 사용자 거칠기 (custom texture)를 색상 유형에 지정할 때 거칠기 (Texture) > 선택 (Choose) 버튼 > 거칠기 라이브러리 (Texture Library) >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Project Libray)를 선택하고 컨텐츠 센터 파일 (Content Center Files)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거칠기 파일들과 유형들이 일관된 장소에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프로젝트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거칠기 파일들은 Pack and Go 유틸리티에 의해 보관될 수 있습니다. 단, 옵션에서 링크된 파일 포함 (Include Linked files)이 선택되고, 라이브러리 건너뛰기 (Skip Libraries) 나 유형 건너뛰기 (Skip Styles)가 선택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서.
인벤터 9에서만 있는 버그로서, 인벤터 10에서 고쳐졌습니다.
문제:
해결책 1 (더 간단한 해결책이지만, 좋은 해결책은 아님):
해결책 2 (더 좋은 해결책):
출처:
아..그렇군요..장혁님 감사합니다..참 근데 제가 메일 보냈는데 못 받으셨는지요..IDW 일괄처리 관련된 문제로 메일 보냈었는데..
방금 확인했는데, 메일 온 게 없는데요… 질문은 쪽지나 메일보다는 Q&A 게시판에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그러면 Q&A 5032번 관련 글 입니다. 해결 좀 부탁드릴께요..염치없지만..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