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상에서 볼때 도어가 달리는 부분은 부채꼴 모양으로 표기를 하잖아요.
이걸 일일히 도어부분에 복사해서 900이나, 800짜리에 맞게 수정하는일이 번거롭더라구요…
그럴때 이것을 블럭을 잡아서 블럭에 이름을 붙이고,
나중에 그 블럭을 불러들여서,
첫번째점, 두번째점, 세번째점 클릭하니까 사이즈에 알맞게
도어가 생기는 기능이 있던데..
이게 리습으로 되는게 아닌것 같든데….
어떤건지 아시는 분… 혹 리습이라도 있으신분~~
꼭 좀 가르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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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오피스나 캐드파워 같은 3rd파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굳이 리습으로 만들자면 가능합니다. INSERT에서 X,Y축 스케일을 줄 수 있으니깐요.
이런류는…역시…cadpower가 짱입니다…건축전용 3rd-party니….
그래도 리습하나 올려드립니다..
4-7 dr.lsp=door draw (문 그리기)
한(두) 짝문그리기 명령어
문 크기가 1200 이상이면 자동으로 두짝문으로 그려짐
명령어 실행순서
(1)정첩의 위치 선택
(2) 맞은편의 벽체선택
(3)문이 닫히는 쪽 벽체의 임의의 점 선택
(4)문턱설치여부
제작당시 버전 2002
만든이 : 아키모아 ezqcad 주말농부님
왠만하면 이런것은…cadpower를 추천합니다…저도 건축을 하고..건축을 하는분들이라면…캐드파워의 유용함은 다들 아시겠져..
참고로…캐드파워면…문형태..문 각부분 레이어..색상까지 지정해놓을수 잇구여…원클릭으로 삽입됩니다..벽체에서 거리지정포인트 만큼 띄워서..벽체를 자동으로 짜르면서..삽입…
align 이라는 명령을 사용해 보세요.. lisp 없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align 명령을 입력하고 이동할 객체를 선택하고 객체의 기준점 이동할 기준점 두번째 객체의 기준점 두번째 이동할 기준점 세번째 는 그냥 엔터
정렬점을 기준으로 객체에 축척을 적용합니까 ? [예(Y)/아니오(N)] <N>: y 를 입력.. n 상태에서 그냥 엔터하면 축척이 변화되지 않고 그냥 나란히 정렬 됩니다.
물론 y 를 입력하면 정렬됨과 동시에 축척이 됩니다. 아주 유용한 명령이니 자주 사용하세요..
그건 자주 사용하는데요, al을 사용하면 한쪽 방향의 길이만 변경이 되잖아요,,,, 전 x,y의 길이가 다 변할 수 있음 좋겠는데요..
캐드가,, 여기는 본사서 깔아주는거라 선택권한이 없어요-ㅠ
http://www.acadvba.com의 드림 프로그램에 그런기능이 있어요
http://www.acadvba.com의 드림 프로그램에 그런기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