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를 3년째 쓰고 있고 솔리드웍스는 아주 가끔씩 쓰고 있는데 메뉴랑 사용방법만 차이날뿐이지 일반적으로 쓰고자 하는 기능들은 둘다 갖고 잇고 라이브러리 지원면에서는 중립포멧으로 웹상에 지원들을 많이 해주므로 비슷할것 같고 가격은 견적비교하시면 아실테고, 툴 사용법 익히는것은 본인역량이고(솔리드웍스가 배우기 쉽다고함) 뭐니뭐니 해도 인벤터의 가장 큰 단점은 프로그램이 무거운것 원활하게 쓸려면 컴퓨터에 돈을 들이던가 어셈블리 수축포장 등 가볍게 쓰는 별도의 스킬을 배워야 함 쓰다보니 솔리드웍스가 좋아보이지만 그래도 인벤터를 추천함 -인벤터사랑-
Kimagure 님 망씀처럼 별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해석툴이 솔웤쪽이 강합니다. 특히 유체해석 프로그램이 들어있어서 배관의 유체유동을 간략적으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CNC 등의 제작면에서 인벤터 보다 약간 앞서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라이브러리 쪽은 인벤터보다 미흡합니다. 모델링 쪽에서도 인벤터 같은 경우 3D 캠과 같은 물체를 만들기위해 쓰는 스윕에서는 부정확한 결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3d CAM 의 구동시뮬을 할적엔 막막할 정도로 오류가 많이 나더군요; 하지만 솔웤에선 구동적이라든가 비선형의 모델링에선 좀 더 앞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인벤터같은 경우는 ANSYS WB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해석방법을 제시해 주기도 하는데 메모리 등 하드웨어가 높아야지만 가능한 정도입니다. 디자인 적으론 인벤터가 앞섭니다. 아무래도 인벤터가 오토데스크사에서 만든것이라 그런지 3D MAX에서 같이 지원을 해주어서 아주 고마울 지경입니다. 다만 솔웤은 약간의 변환을 해주어야 면처리가 이쁘게 나옵니다. (변환시간이 많이 걸리니 참고;) 잡설이 많았지만 간략히 정리하자면…. 모델링 : 인벤터 < 솔웤 라이브러리 : 인벤터 >> 솔웤 그래픽 디자인 보기용 : 인벤터 >> 솔웤 그래픽 디자인 출력용 : 인벤터 << 솔웤 해석모듈 : 인벤터 < 솔웤 해석모둘 (옵션) : 인벤터 + ANSYS WB >= 솔웤 제작품 : 인벤터 < 솔웤 호환성 : 인벤터 > 솔웤 2D CAD 와의 호환성 : 인벤터 > 솔웤 2D 도면 작업 (일반 기계제작 및 배관 전기부문) : 인벤터 > 솔웤 2D 도면 작업 (판금 비선형 기계제작,) : 인벤터 < 솔웤
헉헉… 비교할 건 많지만 이정도로;;; 허접한 답변이지만 유용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인벤터 유저입니다. 허나 회사대표이사님을 비롯한 다른 분들은 솔리드웍을 사용하고 싶어 하십니다. 이제 3D로 입문을 하면서 갈등속에 빠져 있었는데.. 정말 좋은 정보네요.. 아마도 위의 정보를 토대로 하면 솔웍을 선택할 확율이 상당히 높아보이네요^^ 저도 다시 배워야 할듯..
저도 궁굼하네요
제 주변에 물어봐도 인벤터는 잘모르고 솔리드웍스는 잘알더라구요
비교 자료 궁굼하오니 경험자분들의 대답 기다립니다^^*
인벤터를 3년째 쓰고 있고 솔리드웍스는 아주 가끔씩 쓰고 있는데
메뉴랑 사용방법만 차이날뿐이지 일반적으로 쓰고자 하는 기능들은 둘다 갖고 잇고
라이브러리 지원면에서는 중립포멧으로 웹상에 지원들을 많이 해주므로 비슷할것 같고
가격은 견적비교하시면 아실테고, 툴 사용법 익히는것은 본인역량이고(솔리드웍스가 배우기 쉽다고함)
뭐니뭐니 해도 인벤터의 가장 큰 단점은 프로그램이 무거운것 원활하게 쓸려면 컴퓨터에 돈을 들이던가
어셈블리 수축포장 등 가볍게 쓰는 별도의 스킬을 배워야 함
쓰다보니 솔리드웍스가 좋아보이지만 그래도 인벤터를 추천함 -인벤터사랑-
모델링 쪽에서도 인벤터 같은 경우 3D 캠과 같은 물체를 만들기위해 쓰는 스윕에서는 부정확한 결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3d CAM 의 구동시뮬을 할적엔 막막할 정도로 오류가 많이 나더군요; 하지만 솔웤에선 구동적이라든가 비선형의 모델링에선 좀 더 앞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인벤터같은 경우는 ANSYS WB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해석방법을 제시해 주기도 하는데 메모리 등 하드웨어가 높아야지만 가능한 정도입니다.
디자인 적으론 인벤터가 앞섭니다. 아무래도 인벤터가 오토데스크사에서 만든것이라 그런지 3D MAX에서 같이 지원을 해주어서 아주 고마울 지경입니다. 다만 솔웤은 약간의 변환을 해주어야 면처리가 이쁘게 나옵니다. (변환시간이 많이 걸리니 참고;)
잡설이 많았지만 간략히 정리하자면….
모델링 : 인벤터 < 솔웤
라이브러리 : 인벤터 >> 솔웤
그래픽 디자인 보기용 : 인벤터 >> 솔웤
그래픽 디자인 출력용 : 인벤터 << 솔웤
해석모듈 : 인벤터 < 솔웤
해석모둘 (옵션) : 인벤터 + ANSYS WB >= 솔웤
제작품 : 인벤터 < 솔웤
호환성 : 인벤터 > 솔웤
2D CAD 와의 호환성 : 인벤터 > 솔웤
2D 도면 작업 (일반 기계제작 및 배관 전기부문) : 인벤터 > 솔웤
2D 도면 작업 (판금 비선형 기계제작,) : 인벤터 < 솔웤
헉헉… 비교할 건 많지만 이정도로;;; 허접한 답변이지만 유용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인벤터 유저입니다.
허나 회사대표이사님을 비롯한 다른 분들은 솔리드웍을 사용하고 싶어 하십니다.
이제 3D로 입문을 하면서 갈등속에 빠져 있었는데.. 정말 좋은 정보네요..
아마도 위의 정보를 토대로 하면 솔웍을 선택할 확율이 상당히 높아보이네요^^
저도 다시 배워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