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하십니다.
예전에 전장혁님께서 쓰신 여기 http://inventor.gocad.co.kr/main.php?part=info&code=inventorqa&mode=search&load=view&id=3794&start=16
에서 말씀하신 문제가 이것도 해당될지 한번 봐주십시요.
얼마전부터 파생시 다른 대상물 참조 문제로 고민하다가
여러분들께서 힌트들을 주셔서 문제가 해결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위의 순환 파생의 염려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내용은 KENT KELLER의 방법대로 구매품 조립품으로 부터 마스터 스케치를 파생하고 조립도에 마스터 스케치와 구매품 조립도도 넣고 나머지
파트는 마스터 스케치에서부터 파생 시켜 구성했습니다.
그런데 구매품추가시 같은 조립도에 들은 파트들을 참조해서 평면을
잡아 추가가 되더군요.
그런데 업데이트를 여러번 시켜도 번개표시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REBUILD ALL 하니까 없어지긴 하는데 이런 불안한 부분이
위에서 말씀하신 내용은 아닌지 알려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앞으론 이런 방법으로 좀 써볼려구 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입니다.
좀더 구체적인 스텝을 말씀해 주셔야 제가 헬님의 질문을 이해할 것 같습니다만, 순환 종속과는 무관한 것 같습니다.
제가 Kent Keller 예제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테스트해 보았는데,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예제 모델 다운로드는 http://www.kwikmcad.com/iclips/iMaster/iMaster.zip )
1. 구매품 조립품인 Purchased Parts.iam 에 MB_PII JACKS.ipt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원래 3개가 있었는데 바로 옆에 하나 더 추가)
2. Master.ipt를 보니, 파생조립품에 번개 표시가 있어 업데이트하니 번개 표시가 없어지면서 추가된 부품이 나타났습니다.
3. Master.ipt의 첫번째 스케치인 Front Face를 편집, 추가된 부품의 원 모서리를 형상투영했습니다.
4. Bottom.ipt와 Top Assembly.iam를 보니, Master.ipt에 번개 표시가 나타나 있고, 업데이트하니 번개 표시가 없어졌습니다.
5. Bottom.ipt에서 Face3의 스케치를 편집, 형상투영된 원보다 d114 만큼 더 큰 원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Face3를 편집, 프로파일을 다시 설정해서 구멍이 3개아 아닌 4개가 뚫리게 했습니다.
6. Top Assembly.iam로 가서 업데이트하니 새 구멍 하나가 나타났습니다.
헬님의 모델을 올려주시거나, 그게 보안상 불가능하다면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서 올려주시거나, 아니면 위와 같이 Kent Keller 예제를 사용하셔서 구체적인 스텝을 말씀해 주시면 헬님의 질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헬님의 글
수고하십니다.
예전에 전장혁님께서 쓰신 여기 http://inventor.gocad.co.kr/main.php?part=info&code=inventorqa&mode=search&load=view&id=3794&start=16
에서 말씀하신 문제가 이것도 해당될지 한번 봐주십시요.
얼마전부터 파생시 다른 대상물 참조 문제로 고민하다가
여러분들께서 힌트들을 주셔서 문제가 해결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위의 순환 파생의 염려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내용은 KENT KELLER의 방법대로 구매품 조립품으로 부터 마스터 스케치를 파생하고 조립도에 마스터 스케치와 구매품 조립도도 넣고 나머지
파트는 마스터 스케치에서부터 파생 시켜 구성했습니다.
그런데 구매품추가시 같은 조립도에 들은 파트들을 참조해서 평면을
잡아 추가가 되더군요.
그런데 업데이트를 여러번 시켜도 번개표시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REBUILD ALL 하니까 없어지긴 하는데 이런 불안한 부분이
위에서 말씀하신 내용은 아닌지 알려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앞으론 이런 방법으로 좀 써볼려구 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대단히 감사합니다. KENT KELLER 의 PURCHASE 어셈블리에 어셈블리 파트 추가 시 기존 파트를 참조 해서 생성한 후 그것이 순환종속 문제가 아니라면 고민은 해결된것 같습니다.
다만 추가시 참조면에 메이트 에러가 생겨 플러쉬로 된걸 메이트로 바꾸면 에러는 사라지고 REBUILD 하면 모든 번개표시는 한번에 없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