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0 등록일: 2005-06-212005-06-21T22:57:59+09:00 2005-06-21T22:57:59+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지름,반지름 치수기입에서요… 그림에서 보면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지시선이 중심선에 붙어 있고요. 파란색으로 지시선이표시된 부분은 원 외곽선에만 붙어 있거든요. 이렇게 두가지 같이 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면 부탁드립니다.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MDW파일 DWG파일로 변환 부탁드리겠습니다. 직선의 한 지점에서 원의 최대거리 선 그리기 캐드 모깎기 질문 드립니다 블럭깰때 가시성으로 가려진 블럭들 처리 13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Deleted User] 2005-06-21T22:59:5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6-21 10:59 pm 캐드를 한지가 얼마가 안되었나 보군요. 1번은 RADIOUS로 한거고, 2번은 그냥 지시선입니다. [Deleted User] 2005-06-22T19:48:1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06-22 7:48 pm 감사합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2:2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2 pm 위에 답변은 잘못된겁니다. 만약 그렇게하면, 치수 2개 더 틀렸을때, 실격됩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3:1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3 pm 둘다 시스템 변수를 이용하여 작업한 것입니다. 내용이 길어질것 같으나 관련된 시스템 변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4:1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4 pm 1번의 경우, dimtofl(내부선강제삽입) 변수 ddim(치수유형대화상자)에서 보면 Fit tab에서 우측하단에 맨아래있는 체크박스입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5:0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5 pm 그것을 체크하면 항상 치수보조선 사이에 치수선이 강제로 삽입됩니다. 예를 들어 5개의 치수중 3개는 내부에 치수선이 있고, 2개는 없다면, ddim으로 수정했을때, 전체가 적용됩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5:57+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5 pm 만약, 시스템 변수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되는 치수를 update(갱신)명령을 실행하여 해당치수를 선택하면 각각 다르게 치수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7: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7 pm ATC 감독관이며, 시험관련하여 정보를 얻고싶으시면 idespair@naver.com으로 문의하세요 도움을 줄수 있는 부분까지는 알려드리겠습니다. [Deleted User] 2005-10-27T19:18:0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8 pm [정리] command : dim <- [Deleted User] 2005-10-27T19:18:2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8 pm dim : tofl <- [Deleted User] 2005-10-27T19:18:5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18 pm (1번의 경우) on <- / (2번의 경우) off <- [Deleted User] 2005-10-27T19:20:29+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20 pm * 우선 하나하나 변경하십시오. 1번의 경우는 [dim] tofl 이 on 으로 설정한후 enter치고 up(update:갱신)라고 입력후 enter친후-> 해당 치수를 선택하십시오(1번) [Deleted User] 2005-10-27T19:21:4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5-10-27 7:21 pm * 2번의 경우는 [dim] tofl 을 off 로 설정한 후 enter치고, up라고 입력후 enter친후-> 해당치수를 선택하십시오(2번)
캐드를 한지가 얼마가 안되었나 보군요. 1번은 RADIOUS로 한거고, 2번은 그냥 지시선입니다.
감사합니다.
위에 답변은 잘못된겁니다. 만약 그렇게하면, 치수 2개 더 틀렸을때, 실격됩니다.
둘다 시스템 변수를 이용하여 작업한 것입니다. 내용이 길어질것 같으나 관련된 시스템 변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번의 경우, dimtofl(내부선강제삽입) 변수 ddim(치수유형대화상자)에서 보면 Fit tab에서 우측하단에 맨아래있는 체크박스입니다.
그것을 체크하면 항상 치수보조선 사이에 치수선이 강제로 삽입됩니다. 예를 들어 5개의 치수중 3개는 내부에 치수선이 있고, 2개는 없다면, ddim으로 수정했을때, 전체가 적용됩니다.
만약, 시스템 변수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되는 치수를 update(갱신)명령을 실행하여 해당치수를 선택하면 각각 다르게 치수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TC 감독관이며, 시험관련하여 정보를 얻고싶으시면 idespair@naver.com으로 문의하세요 도움을 줄수 있는 부분까지는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리] command : dim <-
dim : tofl <-
(1번의 경우) on <- / (2번의 경우) off <-
* 우선 하나하나 변경하십시오. 1번의 경우는 [dim] tofl 이 on 으로 설정한후 enter치고 up(update:갱신)라고 입력후 enter친후-> 해당 치수를 선택하십시오(1번)
* 2번의 경우는 [dim] tofl 을 off 로 설정한 후 enter치고, up라고 입력후 enter친후-> 해당치수를 선택하십시오(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