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어셈블리’환경에서 각 부품들을 불러와서 조립을 하고,
그중간에 간단하게 부품을 직접 조립환경에서 그려서 사용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스케치를 다 하고, “돌출”명령으로 돌출을 하게 되면 환면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원인을 보니 옆에 라이브러리 브라우져를 보니까,
스케치가 끈부분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윗부분에(원점 바로 밑에) 생기더군요… 그 바로 밑에 “피쳐의 끝” 이 있는데… 원래는 이 “피쳐의 끝”이란놈을 드래그 하여 맨 밑으로 끌어 주면 될듯 한데… 드래그도 되지 않네요….
아시는분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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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요소 작성" 이란 명령을 써서 신규 제품을 작업 해야 합니다. 조립품패널에 보시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저장위치 어느 평면에 스케치 평면을 잡아야하는 지 아실수 있을겁니다. 해보는 방법뿐 해답은 없는거 같더군요
조립품 피쳐는 부품 피쳐와 성격이 다릅니다.
부품 피쳐에는 결합 (Join), 절단 (Cut), 교차 (Intersect), 이렇게 세 가지의 Boolean 이 모두 가능하지만,
조립품 패널에 있는 돌출, 회전, 스윕 피쳐의 대화창을 보면 결합 (Join)과 교차 (Intersect) 버튼은 비활성화되어 있고, 절단 (Cut) 버튼만 활성화되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 조립품 피쳐들에선 remove material 만 가능하고, add material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조립품 피쳐의 용도를 한 예로 들자면, 여러 부품들이 일렬로 배치된 상태에서 그 부품들을 관통하는 하나의 구멍을 뚫을 때 조립품 피쳐를 사용합니다.
조립품 피쳐는 조립 환경에서만 나타나지만, 부품 환경에선 보이지가 않습니다. 위의 예제에서 부품들을 열어보면 구멍은 없죠. 조립품 피쳐는 반드시 조립품 환경에서만 필요한 경우 사용하세요.
조립품 피쳐가 부품 피쳐와 또 다른 점은 조립품 피쳐에 사용된 구성요소들이 검색기 막대 (Browser bar)에서 조립품 피쳐 안에 나열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조립품 피쳐에 사용된 구성요소를 참가자 (participant) 라고 부릅니다.
조립품 피쳐에 오른쪽 클릭하면 참가자 추가 (Add Participant) 라는 명령이 있으며 이미 더해진 참가자에 오른쪽 클릭하면 참가자 삭제 (Remove Participant) 라는 명령이 있습니다.
Tip&tech 158번글 조립품 단면도에서 특정 부품은 단면 안 하는 방법 게시물의 3번 방법 은 바로 이런 성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Happy Inventoring…..^^
조립품의 돌출 명령은 절단 (Cut) 만 가능합니다. 돌출 절단이 되는 사실을 모르고 사용하셨기 때문에 화면에서 사라져 버렸다고 오해하신 겁니다.
그리고 '피쳐의 끝' 은 검색기 막대 (Browser bar)의 맨 위에 나타나는 조립품 피쳐들의 끝을 나타냅니다.
만약 '조립품의 끝' 이라는 게 존재한다면 구성요소들의 맨 아래로 끝어낼 수 있겠지만, '조립품의 끝'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피쳐의 끝'이 '조립품의 끝'의 구실을 하는 게 아니죠.
조립품 피쳐와 부품 피쳐와의 차이점을 충분히 이해하신 다음 조립품 피쳐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아래 답변 글에 더 자세한 내용을 올렸으니 꼭 보세요.
빨강토끼님 장혁님 모두 감사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좀더 수련을 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