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 형태의 실린더에 캠의 형상을 모델링 하려 합니다.
원통의 외벽에 공구의 궤적을 스케치하고 그 궤적에 따라 피쳐(구멍형태)
를
sweep(or loft)하는것이 가장 실제와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할려고 하니 만만치가 않네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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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품을 보면, 평면에 스케치한 후 (Sketch7), 엠보싱 피쳐를 사용해서 원통 곡면에 감싸주었습니다.
공개자료실 > 96번글 "변이 구속 by Jeff Howard" > 첨부파일 > Harmonic Motion Cylindrical Cam2.ipt 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곡면스티치(?)그것도 잘써무면될낀데
어떤걸하고싶으신지 그림올려보세요~
폐곡선만 되고요 그것도 1바퀴 이상 돌아가면 에러 나던데요….
엠보싱~
평면에 스케치한 후에 곡면에 감싸주는 머 그런 기능 있을까요?
인벤터랑 손잡은 캠시스템이있다고 들었는데…흠-_-a
under cut을 고려해야한다면 낭패_-_; 단순히 궤적을 그리신다면-_-원츄-0- 3차원라인이라면 낭패-_-
흠… 공구의 형상이… 궤적에 따라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Under Cut까지 고려하신다면… 가능할지.., 다른 고수님들의 의견을 저도 기다립니다.
자료실의 맨 윗부품(오프닝 이미지) 같은 형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