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관해 질문할께요…해보니..cylinder를 이용해도 되고,
solid로 객체 생성후 revolve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네요…
맞나요??이 두가지로 그렷을때 차이점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거 인지…왜키 그리는 방법이 많은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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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원통이면 cylinder 로 그리면 됩니다. 물로 revolve 로 돌려도 되지만, 다양한 형태의 회전체(일직선형태의 원통이 아닌..)가 만들려면 cylinder가 아닌 Revolve로 만들어야겠죠.
circle 을 그리고 extrude 해도 cylinder 가 생성됩니다. 이것은 2단계(circle과 extrude)를 거쳐야합니다. cylinder는 1번명령으로 되고,Revolve는 3단계(회전할 객체,회전축
작성,회전각도지정)를 거쳐야 되겠죠. 결과는 같지만 단순cylinder라면 Extrude,Revolve 하면 비효율적입니다. 원,사각형이 아닌 자유로운형태라면 Extrude,Revolve해야 원하는 결과를 나옴.
그럼 결국 자기가 편한걸로 그림 된다는말씀인가요????정말 되네요…그럼 맹 솔리드 모델링인가요???
캐드 책에 서페이스 솔리드. 모델링에 관해 설명이 되어있을 것이며. 그 모델링 방법에 상응하는 명령어들도 나와 있을 것입니다. 책을 다시 한번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콜라병을 들면 되겠습니다. cylinder 로 못만들것입니다. 이건 Revolve 로 해야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것입니다. Extrude 로도 이론상 가능할수 있습니다. (엄청 손이 많이 가겠지만..)
전…그 형태는 이해갔는데..어디 어디다가 쓰는질 잘모르겠어요..어떨땐 솔리드로 만들고 어떨땐 서페이스 어떨땐 걍 선으로 만들더라고욥….
감사…콜라병…^^ 아..그러니 제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수있는 젤좋은 명령어로 만들면 되겠네요…..
근데 revolve를 쓰려면 콜라병 단면도(?)를 그려야하자나요…그건 멀로 그리나요???polygon으로???
경사진 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