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요즘 캐드에서 어느정도까지 표현한다음 MAX로 옮기나요??
이리저리 들은바로는
1. 캐드에서 평면만 작성후 옮긴다..
2. 가능한 모델링은 최대한 캐드로 표현후 옮긴다
둘다 장단점이 있을듯 한데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캐드에서 솔리드 객체로 표현한 것들은 맥스에서
어떻게 표현되는가요?? 또한 맥스에서 편집이 가능합니까??
또 레이어 설정한것들은 7.0에 와서는 어느정도까지 인식이 됩니까??
질문이 좀 돼죠?? 아시는 분들은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쪼금 급하거든요..
>일반적으로 요즘 캐드에서 어느정도까지 표현한다음 MAX로 옮기나요??
>이리저리 들은바로는
>1. 캐드에서 평면만 작성후 옮긴다..
>2. 가능한 모델링은 최대한 캐드로 표현후 옮긴다
>둘다 장단점이 있을듯 한데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캐드에서 솔리드 객체로 표현한 것들은 맥스에서
>어떻게 표현되는가요?? 또한 맥스에서 편집이 가능합니까??
>또 레이어 설정한것들은 7.0에 와서는 어느정도까지 인식이 됩니까??
제가 예전에 하던 버릇(?)은 입면까지 폴리라인으로 그려서 rotate3d한다음
위치를 평면에 맞춘다음 폴리라인만 넘겼습니다.
그런다음 맥스에서 익스트루드 시켰죠~
max2.5~3.1시절부터 이방법을 쓴지라 요즘도 가끔 기회가 닿아 3D작업하면 이방법을 씁니다.
캐드에서 솔리드로 모델링해서 넘기는 방법과 별 차이는 없으나
맥스에서 두께를 준것과 캐드의 솔리드중에 맥스의 그것이 조금더 깔끔해 보입니다. 수정시 vertex,edge,face같은거 선택도 편한것 같구요~
물론 캐드서모델링된 솔리드객체도 수정가능합니다.
자세한 비교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제가 느낀바로는 이렇습니다 ^^
그리고 레이어기능은 VIZ부터 시작된것 같은데 임폿 시키는 시간이 길어져서 저와 같은 방법을 쓰는 사람에겐 그리 유용하지 않아서 쓰지 않았습니다. 레이어 잘못 불러들이면 낭패보는 경우도 있었던것 같네요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