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0 등록일: 2008-07-182008-07-18T00:52:07+09:00 2008-07-18T00:52:07+09:00카테고리: Inventor & Solidworks [질문] 구속조건에 관한질문 아래사진에서 엘보를 3점에서 롤러가 잠아회전을 시키려하는데 어떻게 구속해야 척이돌때 함께 엘보가 돌수 있습니까?? 고수님들의 한수 부탁 드립니다….. 공유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인벤터 3d 모델링 완성. 제작에 들어가기 위한 2d 도면화 BOM정리 가능한 분 찾습니다. 인벤터 작업표시줄 …으로 생략하는방법 인벤터 패턴 관련 인벤터 절곡 플랜지 관련 질문 입니다. 11 답변 작성 순 최신 순 공감 순 우주반대편불곰 Lv.0 2008-07-18T08:04:0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8:04 am 엘보 작업축 생성 -> 척의 축과 엘보축 메이트 -> 얼보와 척의 각도구속 or 별도 작업평면 메이트 이정도면 ^^;; 잘 푸세요. [Deleted User] 2008-07-18T09:38:27+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9:38 am 아~이것 많이 어렵네….이해도 잘안되고….하여간 노력해 볼께요.. [Deleted User] 2008-07-18T12:09:5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09 pm ㅋㅋㅋㅋ 이런건 인벤터에 연동구속이라고하는겁니다…척이내려오고 잡고 올리고 엘보회전하고 ..보통 연동구속에선 하나밖에 되지않죠…예전에 인벤터 9버전이나 8버전부턴 자주사용한방법엑셀연동구속방식으로 구현하게된답니다 [Deleted User] 2008-07-18T12:11:2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11 pm 3점이 내려와 롤러를 잡아 회전시키는건 불가능하죠 말그대로 어느위치까지 3점이 내려와 그다음에 잡고 돌리는식이라면 순서적인 시퀀스제어 방식처럼 순서적으로 만드는겁니다..뭐인벤터 스튜디오도 같은방식이지만요..^^ [Deleted User] 2008-07-18T12:12:3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12 pm 뭐 엘보에 관련된 각도를 이동에 관련된 메이트나 플래쉬거기에 엑셀 각도를 엑셀로 코딩하는방법도있습니다..faq에 나와있을거예요 [Deleted User] 2008-07-18T12:15:0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15 pm 음예전에 잇었는데 못찻겠네요 그튜티리얼이 Sean Dotson 홈페이지가면 그튜티얼이있는데. 메이트움직일시 각도 얼마만큼움직여라..일본에아키라유저사이트에 비슷한건있는데..거긴 없어진듯하고요.. [Deleted User] 2008-07-18T12:17:5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17 pm 척은요 하나씩 지정하는게 아니라 동일로 묶어버려서 하나내려오면 3개다똑같이 내려오고 하나 움직이면 3개다 움직이는식으로 조절합니다..하나씩 다지정안하고요..^^ [Deleted User] 2008-07-18T12:18:5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2:18 pm 그럼엘보만 각도로 회전시키면 끝납니다..총 메이트로 나플래쉬로 롤러3점내려와서잡고 롤러회전하면서 각도로 같인돈다면 그리고엘보도 회전 총 각도 메이트나플래쉬 2개면되고 3개일경우도있습니다. 우주반대편불곰 Lv.0 2008-07-18T13:43:1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8 1:43 pm ^^;; 너무 많은 설명! [Deleted User] 2008-07-19T01:39:0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9 1:39 am — 까그미님의 글아래사진에서 엘보를 3점에서 롤러가 잠아회전을 시키려하는데어떻게 구속해야 척이돌때 함께 엘보가 돌수 있습니까??고수님들의 한수 부탁 드립니다….. — 밤시간에 짬을 내어 구동해봤습니다. 90도 구동입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조립화일 정리에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군요.IPT&IAM 화일 구조 정리에 좀더 신경쓰셔야 겠습니다.^^ [Deleted User] 2008-07-19T01:43:0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8-07-19 1:43 am — 까그미님의 글아래사진에서 엘보를 3점에서 롤러가 잠아회전을 시키려하는데어떻게 구속해야 척이돌때 함께 엘보가 돌수 있습니까??고수님들의 한수 부탁 드립니다….. — 이화일은 재미삼아 STUDIO로 구동해봤습니다.렌더링 시간의 압박에 카메라 안걸고 퀄러티도 최하로 했습니다. 돌던지지 마세요.ㅡㅡㅋ동시 구동은 STUDIO가 여러모로 편리하군요.
엘보 작업축 생성 -> 척의 축과 엘보축 메이트 -> 얼보와 척의 각도구속 or 별도 작업평면 메이트 이정도면 ^^;; 잘 푸세요.
아~이것 많이 어렵네….이해도 잘안되고….하여간 노력해 볼께요..
ㅋㅋㅋㅋ 이런건 인벤터에 연동구속이라고하는겁니다…척이내려오고 잡고 올리고 엘보회전하고 ..보통 연동구속에선 하나밖에 되지않죠…예전에 인벤터 9버전이나 8버전부턴 자주사용한방법엑셀연동구속방식으로 구현하게된답니다
3점이 내려와 롤러를 잡아 회전시키는건 불가능하죠 말그대로 어느위치까지 3점이 내려와 그다음에 잡고 돌리는식이라면 순서적인 시퀀스제어 방식처럼 순서적으로 만드는겁니다..뭐인벤터 스튜디오도 같은방식이지만요..^^
뭐 엘보에 관련된 각도를 이동에 관련된 메이트나 플래쉬거기에 엑셀 각도를 엑셀로 코딩하는방법도있습니다..faq에 나와있을거예요
음예전에 잇었는데 못찻겠네요 그튜티리얼이 Sean Dotson 홈페이지가면 그튜티얼이있는데. 메이트움직일시 각도 얼마만큼움직여라..일본에아키라유저사이트에 비슷한건있는데..거긴 없어진듯하고요..
척은요 하나씩 지정하는게 아니라 동일로 묶어버려서 하나내려오면 3개다똑같이 내려오고 하나 움직이면 3개다 움직이는식으로 조절합니다..하나씩 다지정안하고요..^^
그럼엘보만 각도로 회전시키면 끝납니다..총 메이트로 나플래쉬로 롤러3점내려와서잡고 롤러회전하면서 각도로 같인돈다면 그리고엘보도 회전 총 각도 메이트나플래쉬 2개면되고 3개일경우도있습니다.
^^;; 너무 많은 설명!
— 까그미님의 글
아래사진에서 엘보를 3점에서 롤러가 잠아회전을 시키려하는데
어떻게 구속해야 척이돌때 함께 엘보가 돌수 있습니까??
고수님들의 한수 부탁 드립니다…..
— 밤시간에 짬을 내어 구동해봤습니다. 90도 구동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립화일 정리에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군요.
IPT&IAM 화일 구조 정리에 좀더 신경쓰셔야 겠습니다.^^
— 까그미님의 글
아래사진에서 엘보를 3점에서 롤러가 잠아회전을 시키려하는데
어떻게 구속해야 척이돌때 함께 엘보가 돌수 있습니까??
고수님들의 한수 부탁 드립니다…..
— 이화일은 재미삼아 STUDIO로 구동해봤습니다.
렌더링 시간의 압박에 카메라 안걸고 퀄러티도
최하로 했습니다. 돌던지지 마세요.ㅡㅡㅋ
동시 구동은 STUDIO가 여러모로 편리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