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도면을 그리는 중인데요..
현재 치수는 DIMASO를 ON 시킨 상태에서 LAYER 4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치수를 깨뜨릴 경우 LAYER가 모두 0번으로 바뀌어 버리네요.
이유와 해결책을 알고 싶습니다.
묶여 있던 치수를 깨도 4번으로 그대로 남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치수에 관해 문의를 드립니다. 빠른 답변을 기다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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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를 분해해서 layer가 바뀌는것은 잘못된것이 아닙니다.
그이유는 block을 만들때 0번layer에서 만들었기 때문이죠. block을 0번 layer에서
만들면 insert될때 삽입되는 layer의 속성을 따라가지만 0번이 아닌layer에서
만들어진 block은 insert되는 layer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게하고싶다면
color와 linetype를 byblock으로 작성해야 되죠. 치수가 분해되었을때 0번layer로 되는까닭은
치수는 일종에 짜여진 block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분해가 되었을때 0번 layer에
color및linetype가 byblock으로 바뀌는 겁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좀 이상하네요.
사실적으로 explode 명령을 사용하면 분해는 되지만
layer가 바뀌지는 안아요. explode를 해서
layer가 바뀐다면 문제가 되죠.
혹 layer가 아니라 단지 color만 바꿔 있는 상태가 아닌지요…
진님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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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제가 알고 싶은건요 이미 모든 도면이 DIMASO ON 인 상태에서
그려졌구요.
그 도면을 그림파일로 저장을 할려고 변환을 시키다 보니
전체적으로 EXPLODE를 시켜야 하는데 그과정을 거치고 나니까
모든 치수가 0번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혹시나 왜 바뀌는지 알수 있을까 해서 문의 드렸는데요..
치수를 DIMASO OFF인 상태에서 그리면 나중에 SCALE이 안맞을 경우나
여러 모로 불편해서 모든 치수는 묶어서 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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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aso라는 변수는 업데이뜨 할수없구여
치수가 분해데면 0번 레이어로 변하는건 치수도
일종의 블록 개념이기 때문이에요 바이 레이어에서
분해하면 바이 블록으로 변하자나요
그리고 그림파일이라면 bmp확장자 말하시나요
그럼 분해를 꼭해야하나요
그리고 dimasofksms 변수사용하면 스케일은 그대로구
이동하거나 제어하기가 약간힘들다는것…
시간이 없어서 이만
미안해요.. 더 말해야하는뎅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제가 알고 싶은건요 이미 모든 도면이 DIMASO ON 인 상태에서
그려졌구요.
그 도면을 그림파일로 저장을 할려고 변환을 시키다 보니
전체적으로 EXPLODE를 시켜야 하는데 그과정을 거치고 나니까
모든 치수가 0번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혹시나 왜 바뀌는지 알수 있을까 해서 문의 드렸는데요..
치수를 DIMASO OFF인 상태에서 그리면 나중에 SCALE이 안맞을 경우나
여러 모로 불편해서 모든 치수는 묶어서 그렸습니다.
진님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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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도면을 그리는 중인데요..
현재 치수는 DIMASO를 ON 시킨 상태에서 LAYER 4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치수를 깨뜨릴 경우 LAYER가 모두 0번으로 바뀌어 버리네요.
이유와 해결책을 알고 싶습니다.
묶여 있던 치수를 깨도 4번으로 그대로 남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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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aso라는 변수 자체가 치수를 분해 하는것인데요
분해를 하지 안아도 자체가 분해 돼 있을겁니다
레이어 4번이라고 이름을 주었으면 분해말고 그냥 사용하세요
dimaso가 온일경우에는 치수를 분해하면 레이어는 0번으로 돌아감
하지만 dimaso가 오프일경우는 치수를 분해하지않고 그냥
4번 레이어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