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이 좀 어설펐던거 같네요. 당연히 사각형을 그렸구요. 그러니 선의 끝과 끝이 연결 되었구요… 치수를 주면 주어진 치수만큼 사각형이 늘어나거나 줄어들러야 하는데 갑자기 저렇게 변해서 여쭤 본겁니다.. 그리고 원점에 대한 조언 감사합니다. 단지 위 그림은 문의 하기위해 캡쳐하려고 임시로 그린겁니다. 원점에서 시작한다는건 조금 배웠습니다^^
백발도인님 말씀처럼 구속조건이란게 있습니다. 선과 선의 끝을 우선 일치시켜야 같이 움질일테고 옆에 선도 길이를 동일하게 구속을 주면 사각형이 동시에 길이가 변할테고 박스그릴땐 선으로 안그리고 직사각형으로 그리면 편합니다 그리고 시작은 원점(0,0)에서 시작해야 편합니다. 또 원점과 구속을 줘야 움직이지 않고.
캐드는 R12때부터 사용했고 지금은 2011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주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합니다)조금 여유가 생겨 인벤터를 틈틈히 연습하고 있는 중이구요… 도면을 하나 그리는중에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길래(전에는 안그랬습니다) 예를 들어 한 장면만 따로 그려서 캡쳐 한겁니다. 공부를 하는중에 질문하는 겁니다~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이 좀 어설펐던거 같네요.
당연히 사각형을 그렸구요. 그러니 선의 끝과 끝이 연결 되었구요…
치수를 주면 주어진 치수만큼 사각형이 늘어나거나 줄어들러야 하는데 갑자기 저렇게 변해서 여쭤 본겁니다..
그리고 원점에 대한 조언 감사합니다.
단지 위 그림은 문의 하기위해 캡쳐하려고 임시로 그린겁니다.
원점에서 시작한다는건 조금 배웠습니다^^
백발도인님 말씀처럼
구속조건이란게 있습니다.
선과 선의 끝을 우선 일치시켜야 같이 움질일테고
옆에 선도 길이를 동일하게 구속을 주면 사각형이 동시에 길이가 변할테고
박스그릴땐 선으로 안그리고 직사각형으로 그리면 편합니다
그리고 시작은 원점(0,0)에서 시작해야 편합니다.
또 원점과 구속을 줘야 움직이지 않고.
캐드는 R12때부터 사용했고 지금은 2011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주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합니다)조금 여유가 생겨 인벤터를 틈틈히 연습하고 있는 중이구요…
도면을 하나 그리는중에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길래(전에는 안그랬습니다) 예를 들어 한 장면만 따로 그려서 캡쳐 한겁니다.
공부를 하는중에 질문하는 겁니다~
구속조건에 대한 공부도 좀더 하셔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시작화면의 가운데 원점 이용에 대한 공부도 좀더 하셔야 겠네요.